개그우먼 홍현희는 ‘재복이 쌓이는 관상’
Q 일반적으로 좋은 관상은 어떤 관상인가요? 관상을 볼 때 여자는 입술 위주로, 남자는 눈 위주로 봅니다. 좋은 관상은 먼저 비율이 잘 맞아야 합니다. 눌려 있거나 꺼져 있거나 비뚤어지면 좋은 관상이 아니죠. 색 자체가 좌우가 다른 것도 좋지 않습니다. 비율이 맞고 색이 균일하고 광이 좀 나야 좋은 관상입니다. 이마에서 눈썹까지는 초년운, 눈썹 미간에서 코끝까지는 중년운, 코끝에서 턱끝까지를 말년운으로 봅니다.
Q 코로나19로 건강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어떤 관상이 건강운이 좋은가요? 보통 간의 기능은 눈, 심장의 기능은 혓바닥, 위장의 기능은 입술, 폐의 기능은 코를 봅니다. 신장의 기능은 귀를 보고 판단합니다. 건강운의 경우 색이 중요합니다. 푸른빛이 돌면 간이 안 좋다고 보고 백색이면 금의 성향이라서 폐가 좋지 않다고 보죠. 일반적인 색보다 흑색으로 보이면 신장, 여성은 자궁, 방광, 생식기가 안 좋다고 봅니다. 붉은 색이면 불의 기운이라 심장이 안 좋은 겁니다. 건강운이 좋은 관상은 색깔 자체가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윤기가 나며 코, 입, 혀, 귀, 눈이 적당한 크기의 얼굴입니다. 관상은 조화가 중요합니다.
Q 재물운이 좋은 관상은 어떤 얼굴인가요? 코가 중요합니다. 코가 너무 높으면 돈을 쌓아놓을 수 없고, 너무 낮으면 많이 벌 수 없다고 하죠. 코 주변의 광대뼈를 산이나 언덕이라고 보는데, 코는 큰데 옆이 너무 낮으면 담장이 낮은 것과 같아 재물이 새어나갑니다. 들창코나 콧구멍이 위로 보이면 바람이 새어나가듯 재물 또한 나갈 수 있습니다. 재물복이 있는 관상은 코의 중심점이 바르고, 코의 비율이 일정하며, 코 높이와 주변의 조화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진 얼굴입니다.
Q 사회생활에서 성공하는 관운이 좋은 관상은 어떤가요? 눈썹과 인당, 즉 양쪽 눈썹 사이를 밑으로 내리면 T자가 됩니다. 눈썹의 수평이 맞아 T자가 한쪽으로 기울지 않고, 코의 좌우 대칭이 맞으면 관운이 좋은 관상입니다. 관운에서는 양쪽 눈썹 사이인 인당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인당이라는 말이 도장을 찍는 집, 즉 관청을 뜻합니다. 인당이 윤기가 있고 살집이 도톰하면서 흉터나 푹 파인 주름살이 없고 전체적으로 이마가 드러나면 좋은 관상입니다.
Q 입시나 시험운이 좋은 관상도 따로 있나요? 입시운은 초년운인데, 주로 이마 쪽에 들어 있습니다. 이마 정중앙을 명궁, 또는 인당이라고 하는데, 이마에서부터 코로 내려오는 옴폭 들어간 부분이 직선이고 잔주름이 없고 윤이 나면 입시운이 좋다고 봅니다. 이런 관상은 시험에 강하고, 공부를 잘하죠.
Q 관상이 좋은 유명인이나 연예인, 누가 있나요?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눈썹과 인당이 정확한 T자로 적당하게 배열돼 있어 관운이 좋습니다. 원로배우 이순재는 턱이 둥글둥글해 담는 그릇이 큽니다. 재물운과 관운을 동시에 타고나서 배우로도 성공하고 국회의원도 했죠. 배우 강하늘은 부드러움과 눈에서 풍기는 카리스마가 적절하게 배치돼 좋은 관상입니다. 이목구비가 목(木)의 형상을 띠어 부드럽게 보이면서도 활동 성향이 좋습니다. 정에 좀 약한 성향이 있긴 합니다. 가수 이효리는 이마 쪽이 시원한 걸로 봐서 화(火)의 성향이 강합니다. 눈썹 위쪽이 크고 밝아서 활동성이 매우 좋은 관상입니다. 개그우먼 홍현희는 볼이 볼록해 재복이 많이 쌓이는 편입니다. 그런데 약간 코가 들려 있어서 기분파 성향일 수 있습니다.
좋은 관상 만들고 싶다면, 미소 지어라
Q 어떻게 하면 좋은 관상으로 바꿀 수 있을까요? 얼굴을 경영한다는 표현을 하는데, 관상을 좋게 바꾸는 방법은 장점은 부각시키고 단점은 감추는 것입니다.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는 말처럼 미소 짓는 습관은 관상을 좋게 만들어줍니다. 한 예로 개그맨 옥동자는 잘생긴 얼굴은 아니지만, 자신 스스로 스마일상으로 바꿔 성공한 경우로 볼 수 있죠. 덧붙이자면 관상보다는 골상, 골상보다는 심상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마음이 더 중요하다는 뜻이죠. 아무리 예쁘고 잘생겨도 화가 나 있는 사람은 얼굴을 찡그리게 마련이고, 그런 얼굴을 보면 기분이 좋을 수 없죠. 관상의 가장 밑바탕은 심상입니다. 또 하나 중요한 것이 언어인데, 말이 부드러워야 관상이 좋아집니다. 얼굴은 미인형인데 말투가 급하거나 말끝을 딱딱하게 직설적으로 말하는 사람은 스스로 품위를 깎아내립니다. 좋은 관상을 뒷받침하는 것이 부드러운 목소리 톤입니다.
Q 성형은 좋은 관상에 도움이 되나요? 성형으로 타고난 성향이 많이 바뀌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타고난 성향에 반해 성형을 심하게 하면 얼굴이 그 능력치를 못 따라가 더 안 좋아지는 경우도 많이 있어요. 미용적인 부분에서 애교, 섹시미를 강조하는 포인트 성형은 자신감도 생기고 자신의 매력을 드러낼 수 있다는 긍정적인 측면이 있어요. 하지만 역시 성형보다는 심상이나 본인의 능력치, 자존감이 관상에서는 더 중요합니다. 심상, 즉 마음을 곱게 가지면 관상적으로 개성이나 좋은 점이 부각될 수 있습니다.
Q 어떤 메이크업을 어떻게 하면 관상이 좋아질까요? 사회적인 성공을 위해 카리스마가 필요하거나 전문가적인 성향을 높이기 위해서는 눈썹을 살짝 각이 지게 그리고, 재물운을 높이기 위해서는 코가 곧고 오똑하게 보이도록 화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은 관상에서 입술이 중요하기 때문에 입술선을 선명하게 그리고 붉은색 립스틱을 바르면 재물운에 도움이 됩니다. 화장할 때 입술을 도톰하고 윤기 있게 하면 건강운을 좋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