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ISSUE

ISSUE

2020 하반기 드라마 기대작 7

안방극장이 풍년을 맞았다. 영화만큼 재미있는 우리 모두의 드라마.

On December 16, 2020

/upload/woman/article/202012/thumb/46782-436874-sample.jpg

1 <낮과 밤>

남궁민, 김설현, 이청아 출연. 현재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사건들과 연관 있는, 28년 전 한 마을에서 일어난 의문의 사건에 대한 비밀을 파헤치는 예고 살인 추리극. ‘시청률 킹’ 남궁민의 장르물 귀환이라는 점만으로도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남궁민은 전설을 쓰는, 유능 그 자체 경찰청 특수팀 팀장 ‘도정우’ 역을 맡았다. 설현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열혈 경찰 ‘공혜원’ 역을 맡았다. tvN 월·화 오후 9시 방송.
 

2 <바람피면 죽는다>

조여정, 고준 출연. 오로지 사람을 죽이는 방법에 대해서만 생각하는 범죄소설가 아내와 ‘바람피면 죽는다’는 각서를 쓴 이혼 전문 변호사 남편의 코믹 미스터리 스릴러. 예상치 못한 사건을 통해 달콤·살벌하고 아찔하게 빠져드는 반전 부부의 ‘킬링 케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KBS2 수·목 오후 9시 30분 방송.
 

3 <허쉬>

황정민, 임윤아 출연. 큐대 잡는 날이 많은 ‘고인 물’ 기자 ‘한준혁(황정민 분)’과 밥은 펜보다 강하다는 생존형 인턴 ‘이지수(임윤아 분)’의 쌍방 성장기이자 월급쟁이 기자들의 밥벌이 라이프를 그린 드라마. 8년 만에 드라마에 복귀하는 황정민과 지금까지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의 단발머리로 등장하는 임윤아가 기대된다. JTBC 금·토 오후 11시 방송.
 

4 <복수해라>

김사랑, 윤현민, 유선, 윤소이 출연. 우연한 기회에 복수를 의뢰받은 여주인공이 사건을 해결하고 권력에 맞서는 통쾌한 미스터리 소셜 복수극. 김사랑은 땜빵 리포터로 대박을 터뜨린 뒤 결혼해 인플루언서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강해라’ 역을, 윤소이는 아버지가 운영하던 흥신소를 물려받아 운영 중인 흥신소 소장 ‘구은혜’ 역을 맡았다. TV조선 토·일 오후 9시 방송.
 

5 <여신강림>

문가영, 차은우, 황인엽, 박유나 출연. 외모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가 ‘화장’을 통해 여신이 된 ‘주경’과 남모를 상처를 간직한 ‘수호’가 만나 서로의 비밀을 공유하며 성장하는 자존감 회복 로맨틱 코미디. 역대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으로 문가영, 차은우, 황인엽의 싱크로율 100%의 비주얼 케미스트리가 기대된다. tvN 수·목 오후 10시 30분 방송.
 

6 <런 온>

임시완, 신세경, 최수영, 강태오 출연. 같은 한국말을 쓰면서도 소통이 어려운 시대, 서로 다른 세계에 살던 사람들이 각자의 언어로 소통하고 관계를 맺으며 사랑을 향해 ‘런 온’하는 로맨스 드라마. 임시완은 단거리 육상 선수 ‘기선겸’ 역을, 신세경은 영화 번역가 ‘오미주’ 역을 맡았다. JTBC 수·목 오후 9시 30분 방송.
 

7 <경이로운 소문>

조병규, 유준상, 김세정, 염혜란 출연.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국숫집 직원으로 위장해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통쾌하고 땀내 나는 악귀 타파 히어로물.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악귀에게만큼은 호의 따위 1도 없는 원샷원킬 액션과 불의에 맞선 불주먹으로 답답한 현생과 코로나19 스트레스를 속 시원하게 풀어줄 카운터들의 통쾌한 악귀 사냥이 기대된다. OCN 토·일 오후 10시 30분 방송.

CREDIT INFO
에디터
하은정
취재
박현구
사진
각 드라마 공식 홈페이지
2020년 12월호
2020년 12월호
에디터
하은정
취재
박현구
사진
각 드라마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