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 뜨겁거나 진지하거나
애로부부 (다시 뜨거워지고 싶은 애로 부부)
최화정, 홍진경, 이상아, 이용진, 양재진의 화끈한 입담을 보유하고있는 패널들의 출연으로 방영전부터 화제였던 채널 A의 <애로부부>는 어감 그대로 '에로'는 사라지고 '애로'만 남은 부부를 위한 '앞담화'토크쇼다. 평소엔 상상할 수도 없는 부부의 갈등을 재연하는 '애로 드라마'와 다시 뜨거워지고 싶은 부부에게 솔루션을 제공하는 '속 터지는 침실 이야기, 속터뷰'가 <애로부부>의 메인 콘텐츠. '32시간마다 부부관계를 요구하는 남편과 체력이 받쳐주지 않는 아내', '분만실 체험 후 아내와의 관계가 어려워진 남편' '아이를 갖고 싶지 않은 아내' 등 선을 넘을 듯 말 듯 한 아슬아슬한 사연으로 모든 부부가 보편적으로 공감할 만한 고민을 낱낱이 공개하는 중. '19세 시청 제한'이라는 높은 수위와 무릎을 탁 치는 솔루션으로 시청자의 호응을 열렬히 얻고 있는 <애로부부>는 부부 예능의 블루칩으로 떠올라 연일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있다.
개그맨 부부 중엔 이혼을 한 커플이 없다?
1호가 될 순 없어
연예계에서 유일하게 이혼한 커플이 없다는 개그맨 부부. '왜 이들 중엔 이혼 커플이 없는 걸까?'에서 비롯된 JTBC 리얼 관찰 집중 탐구 프로그램인 <1호가 될 순 없어>는 동료에서 연인이 된 개그맨 부부의 웃음 가득한 일상을 담고 있다. 30년 넘게 각방 살이 중인 '개그맨 부부 1호' 팽현숙 X 최양락과 원조 미녀와 야수 커플인 김지혜 X박준영, 하드코어 돌+아이 부부 이은형 X 강재준이 <1호가 될 순 없어>의 메인 커플. '이혼 1호 탄생'이라는 두려움 때문에 이혼을 할 수 없다는 이들 개그맨 부부는 '분노의 쪽파 스매싱', '부부관계 예약제' 등 매회 시트콤 같은 에피소드를 방출하며 안방극장에 웃음폭탄을 안기는 중이다.
달콤하거나 살벌하거나
아내의 맛
대한민국의 셀러브리티 부부들이 식탁에서 '소확행 라이프'를 찾는다는 콘셉트의 <아내의 맛> 또한 방영 직후 연일 새로운 시청률 기록을 세우는 TV 조선의 효자 프로그램이다. 부부가 함께하는 오붓한 식사 그리고 이야기라는 콘셉트로 시작한 <아내의 맛>은 현재 달콤하고도 살벌한 부부의 현실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며 대한민국의 모든 기혼자들의 공감을 사고 있다. 수많은 연예인 부부들이 <아내의 맛>을 거쳐 간 가운데 현재는 함소원 X 진화, 홍현희 X 제이슨, 이필모 X 서수연, 배슬기 X 심리섭이 프로그램을 이끌고 있다. <아내의 맛>의 최장 출연 커플은 18살의 나이차의 함소원 X 진화 부부. 결혼부터 출산까지 모든 과정을 공개한 이들 부부의 리얼한 일상에 안방 1열 시청자들은 웃음과 분노를 오가는 롤러코스터와 같은 감정의 변화를 체험 중이라고. 한때 불화설과 하차설에 휩싸이긴 했지만 오랜만에 출연한 부부의 모습에 <아내의 맛>은 분당 최고 시청률 11%를 기록했다.
전진의 아내가 누군데?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
SBS의 <동상이몽 2- 너는 내운명>이 연일 화제다. 품절남에 등극한 그룹 신화의 전진이 아내를 최초로 공개한 것. 15년 경력 승무원 출신인 전진의 아내 '류이서'는 첫 번째 에피소드 공개 이후로 연일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화제의 인물로 등극했다. 결혼식을 올리기 전 혼인신고를 마치고 신혼생활에 들어간 이들 부부의 알콩달콩한 모습에 시청자들은 '천생연분'이라는 반응을 보여왔고 <동상이몽 2> 또한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셀럽의 결혼생활을 보여주는 관찰 예능인 <동상이몽 2>엔 수많은 셀럽 커플이 출연했고 현재는 강경준 X 장신영 부부와 박성광 X 이솔이 부부가 프로그램의 에피소드를 이끌어 가고 있다.
부부관찰예능의 한계는 어디까지? 신개념 부부 관찰 예능의 등장!
우리 이혼했어요
부부관찰 예능의 최종 보스가 나타났다. 이번에는 '이혼부부'다. 9월 23일 TV조선은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인 <우리 이혼했어요>를 제작 준비 중이라고 발표했다. '부부'에서 '남'이 된 '과거의 부부'를 소환한다는 점에서 방영 전부터 연일 화제가 되는 가운데, 첫 번째로 출연을 결정한 이들은 지난 2007년 이혼한 배우 선우은숙과 이영하. 이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재결합 체험에 나설 예정이다. 이혼한 부부가 다시 함께 살아보며 이혼 전후로 몰랐던 새로운 부부의 삶을 되돌아본다는 취지의 <우리 이혼했어요>에서 재회하게 될 선우은숙과 이영하의 삶이 어떻게 표현될지 매우 기대되는바. <우리 이혼했어요>는 현재 출연진 및 편성 최종 조율 단계에 돌입했으며 조만간 그 베일이 벗겨질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