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RETRO
펄럭펄럭, 걸을 때마다 1990년대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아이템, 와이드 팬츠가 돌아왔다. 종처럼 바짓단이 펼쳐지는 벨보텀 디자인, 담백하고 예스러운 코듀로이 소재, 바둑판이 연상되는 체크 패턴 등 고전적인 패턴과 디자인은 살리되 통은 넓고 길이는 더 짧아진 뉴 레트로 스타일로 재정비돼 돌아온 것. 그중 고전 팬츠의 상징, 정교한 테일러링과 오버사이즈 실루엣의 코듀로이 팬츠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무엇을 입든 예스럽게 입는 게 유행인 요즘, 패치워크 장식으로 멋을 낸 화려한 퍼 코트나 1970년대 무드의 체크 패턴 톱과 매치해 레트로 무드를 최대치로 끌어올린 와이드 팬츠 룩이 트렌드의 정석으로 여겨지고 있다. 여기에 플랫폼 슈즈나 와이드 벨트, 컬러 퍼 등을 더해 레트로 무드를 최대치로 끌어올린 과감한 와이드 팬츠 룩에 도전해보자.
URBAN CHIC
통 넓은 슈트 팬츠에 온 마음이 쏠리지만 지나치게 진중해 도전이 쉽지 않다면 컬러나 소재, 패턴을 바꿔 새로운 스타일링에 도전해보자. 최근 계절이나 연령대에 관계없이 누가 입어도 경쾌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데님 팬츠와 따뜻하고 보드라운 니트 팬츠, 차갑지만 멋스러운 소프트 레더 소재를 활용한 트렌디한 와이드 팬츠 룩이 유행이다. 상의는 비비드한 컬러 톱과 매칭해 프렌치 시크 룩으로 스타일링하거나 티셔츠나 셔츠 등을 매칭해 보이시한 터치가 가미된 젠틀 우먼 룩으로 연출해도 멋스럽다. 컬러 부츠나 베이식 스니커즈 등을 활용하면 착용감도 편안하고 멋스러운 2018 F/W 어번 시크 룩을 연출할 수 있다.
MODERN & CLASSY
넉넉한 실루엣의 와이드 팬츠는 모던한 분위기를 내고 하체의 콤플렉스를 멋스럽게 커버하는 데 효과적인 팬츠다. 한 벌 룩이 유행하는 요즘, 보디 선을 감추는 중성적인 실루엣의 재킷을 더하면 매니시한 분위기가 극대화돼 편안하면서도 패셔너블한 F/W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인기 있는 조합은 사랑스러운 파스텔컬러의 한 벌 룩이나 허리를 드러내는 크롭 톱 재킷과의 매칭으로 상의를 다르게 연출하는 것만으로도 포멀한 무드에서 섹시한 워킹우먼까지, 다채롭게 변신이 가능하다. 이때 안경, 클러치 등의 액세서리를 최소화해 연출하면 담백한 실루엣의 세련된 분위로 포멀한 터치의 와이드 팬츠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COLORFUL CASUAL
편안함은 기본, 개성 있는 분위기에 시크한 애티튜드까지 두루 갖춘 와이드 핏의 트랙 팬츠가 거리를 평정했다. 현란한 컬러와 샤이니한 광택, 올겨울 대유행하는 호피나 로고 네이밍이 더해진 디자인들로 편안한 캐주얼 룩의 장점을 살리면서 트렌디함과 포멀함까지 두루 갖춘 멀티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하의에 매칭하는 아이템에 따라 여러 가지 룩으로 변신 가능하다. 어글리 슈즈나 로고가 강조된 아이템을 매치해 레트로 무드를 극대화하거나, 양말과 스틸레토 힐 등을 곁들여 센슈얼한 무드로 변신하거나, 오버핏 아우터나 점퍼, 짧은 쇼트 푸퍼 등을 매치해 유니크한 스트리트 룩을 연출하는 등 다양한 스타일링으로 믹스 앤 매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