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걔가 바른 그거

바르는 순간 유행이 된다. 드라마 속 여배우가 사용한 진짜 그 뷰티템.

On April 13, 2018

/upload/woman/article/201804/thumb/38193-291069-sample.jpg

 김남주의 앵커 룩 

김남주가 JTBC 드라마 <미스티>에서 9시 뉴스를 진행하는 능력 있는 앵커로 변신했다. 차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위해 말린 장밋빛 립스틱으로 입술을 톤 다운시키고 중앙에만 맑은 레드 컬러를 얹었다. 2가지를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하면서 립 라인은 선명하게 그려 지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아이 메이크업은 촉촉한 크림 타입 섀도로 음영을 주는 선에서 마무리했다. 눈두덩 전체에 은은한 누드 베이지 컬러를 발라 광을 주고, 쌍꺼풀 라인엔 로즈 브라운 컬러를 더해 입체감을 살렸다. 눈을 감을 때마다 미세하게 빛나 과하지 않으면서 고급스러움이 묻어나온다.

1, 3 데코르테 더 루즈 #RO650 #RD456 부드럽게 발리는 촉촉한 텍스처지만 보이는 컬러 그대로 선명하게 발색된다. 입술에 닿는 순간 녹아내려 은은한 수분 광을 선사한다. 3.5g 4만3천원대.
2 데코르테 아이 글로우 젬 #BE387 #BR381
글로시하게 마무리되는 크림 타입으로 가루 날림이 없어 눈가에 완벽히 밀착된다. 여러 번 덧발라도 컬러가 탁해지거나 뭉치지 않아 한 가지 컬러만으로도 음영감을 줄 수 있다. 6g 3만2천원대.


/upload/woman/article/201804/thumb/38193-291068-sample.jpg

 박진희의 빈틈없는 피부 

우여곡절이 많았던 SBS 드라마 <리턴>에서 박진희는 늦은 나이에 사법고시를 패스한 변호사이자 영향력 있는 TV 법정쇼 진행자로 등장했다. 열정적이고 냉정한 캐릭터에 맞춰 결점 없이 깨끗한 메이크업으로 주목받았다. 비법은 밀착력 있게 고정되는 쿠션 타입 파운데이션. 바르자마자 픽싱되는 제품을 사용해 작은 잡티도 보이지 않도록 섬세하게 피부 표현을 완성했다. 퍼프에 많은 양을 묻혀 한 번에 커버하기보다는 여러 번 나눠 레이어링해 너무 두꺼워 보이지 않도록 신경 썼다. 완벽한 베이스와 과감한 쇼트커트가 어우러져 특유의 시크함이 엿보인다.

에스쁘아 테이핑 쿠션 SPF33 PA++ 바르는 순간 테이프처럼 밀착돼 끈적임 없이 고정된다. 커버력 높은 고점도 텍스처로 오랜 시간 다크닝 없이 깔끔하게 지속된다. 13g 2만9천원.


/upload/woman/article/201804/thumb/38193-291070-sample.jpg

 신혜선의 신데렐라 립 

신혜선은 KBS2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으로 첫 주연을 맡았다. 일순간 재벌가 딸로 신분 상승했다가 다시금 현실로 돌아오게 된 흙수저 회사원 역할로 유쾌하면서도 당당한 성격을 지녔다. 메이크업 역시 옅은 핑크 계열로 사랑스럽고 내추럴하게 소화했다. 야리야리한 MLBB 컬러 립스틱을 사용해 바른 듯 안 바른 듯 청순한 입술을 연출했다. 좀 더 상큼한 분위기가 필요할 땐 밝은 피치 컬러 매트 립스틱으로 발랄함을 살렸다. 립 메이크업 전 촉촉한 립밤을 발라 각질을 잠재운 뒤, 매트 립을 문지르지 않고 두드리면서 발색력을 높였다. 통통 튀는 매력이 그대로 담긴 룩이다.

1 아쿠탑 프리컬러풀 매트립 #센서블 피치 한 번만 발라도 진하고 또렷하게 발색된다. 진한 보습력이 느껴져 건조하지 않고 컬러가 깔끔하게 오랫동안 지속된다. 4.5g 1만8천원.
2 아쿠탑 프리컬러풀 글로우립 #페일로즈 핑크 선명한 컬러와 반짝이는 광택으로 볼륨감 넘치는 입술을 완성해준다. 푸석하고 갈라진 입술에도 촉촉하게 밀착된다. 4.5g 1만8천원.


/upload/woman/article/201804/thumb/38193-291071-sample.jpg

 유라의 악녀 메이크업 

연기자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는 '걸스데이' 유라가 KBS2 드라마 <라디오 로맨스>로 악역에 도전했다. 전성기를 되찾기 위해 깜찍한 악행을 저지르는 20년 차 여배우로 마냥 미워할 수 없는 새침데기다. 푼수 같지만 사랑스러운 그 매력은 메이크업에서도 배어 나왔다. 밝고 화사한 피부 표현을 위해 새틴처럼 반짝이는 마무리감의 쿠션 파운데이션을 사용했다. 립 메이크업은 새하얀 피부 톤을 돋보이게 하는 레드 오렌지 컬러를 선택했는데, 붉은 기를 많이 돌게 하기 위해 여러 번 덧발랐다. 따뜻한 느낌이 도는 유라의 피부에 찰떡같이 어울리는 메이크업이다.

1 입생로랑 루쥬 볼떼 샤인 #코랄 인 켄디센트 6가지 오일 성분이 함유돼 입술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녹아든다. 물 먹은 듯 촉촉해 여러 번 덧발라도 과하지 않다. 4.5g 4만3천원대.
2 입생로랑 르 쿠션 엉크르 드 뽀 SPF23 PA++ 고급스럽게 빛나는 새틴 피니시로 건강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아시아 여성들의 피부 톤에 맞춰 출시돼 자연스럽게 화사해진다. 14g 7만9천원대.


/upload/woman/article/201804/thumb/38193-291072-sample.jpg

 신세경의 판타지 오로라 

신세경이 KBS2 드라마 <흑기사>에서 전생과 현생을 오가는 1인 2역을 선보였다. 모든 것이 꼬여 인생의 밑바닥을 경험하면서도 늘 밝은 모습을 유지하는 여행사 직원으로 분해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 명랑한 모습을 위해 보송하고 산뜻한 피부 표현과 사랑스럽게 물든 핑크빛 립 메이크업을 곁들였다. 다크닝 없는 쿠션 타입 파운데이션으로 시간이 지나도 무너지지 않는 깨끗한 피부를 만들었고, 부담스럽지 않게 혈색을 더하는 핑크 컬러 립밤을 사용했다. 신비로운 판타지 로맨스에 어울리는 묘한 분위기가 풍긴다.

1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 컬러 어웨이크닝 립 밤 #매트 라즈베리 높은 영양감의 망고 시드버터와 크랜베리 오일을 담았다. 자연스러운 핑크 컬러로 과하지 않게 혈색 있는 입술을 만들어준다. 3.5g 4만1천원대.
2 디올 스킨 포에버 퍼펙트 쿠션 꾸뛰르 에디션 쿠튀르 드레스가 연상되는 시크한 레더 케이스를 입었다. 뭉침 없는 가벼운 텍스처로 16시간 동안 깔끔하게 지속된다. 15g 7만8천원대.


/upload/woman/article/201804/thumb/38193-291073-sample.jpg

 고준희의 시크한 입술 

JTBC 드라마 <언터처블>에서 전직 대통령 딸로 나온 고준희의 커리어 우먼 룩이 여전히 핫하다. 도도하고 세련된 스타일링과 함께 메이크업에도 고급스러움을 담았다. 밝고 하얗기만 한 피부보다는 건강하게 혈색 도는 피부를 위해 붉은 기가 있는 쿠션 타입 파운데이션으로 밑바탕을 완성했다. 포인트로 진한 와인 톤의 립스틱과 차분한 로즈 핑크 컬러 립스틱을 번갈아 활용했고, 특별히 화려함이 필요할 땐 광택 나는 말린 장밋빛 래커 틴트를 발랐다. 평소에도 시크하고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내는 만큼 꼭 맞는 옷을 입은 듯 빛이 났다.

1 슈에무라 라끄 슈프림 #무드로즈 또렷한 컬러감과 높은 지속력이 특징이다. 입술 모양에 맞게 꺾인 애플리케이터로 립 라인을 섬세하게 그릴 수 있다. 5.4ml 3만8천원대.
2, 3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일렉와인 #인디로즈 입술을 쫀쫀하게 감싸 강렬한 발색을 선사한다. 수분감을 유지하면서 주름까지 매끄럽게 코팅한다. 3.7ml 3만7천원대.
4 슈에무라 스테이지 퍼포머 프레쉬 틴트 쿠션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가볍고 자연스럽게 마무리된다. 모공을 커버하고 생기를 더해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13g 4만3천원대.

CREDIT INFO
에디터
황혜진
사진
김대원, 유투브
2018년 04월호
2018년 04월호
에디터
황혜진
사진
김대원, 유투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