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대는 수분 손실로 인한 피부의 탄력이 감소하고, 세포 재생 능력의 저하로 본격적인 피부노화가 시작되는 시기. 좀 더 적극적인 피부 관리가 필요한 가운데,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어주는 리프팅 시술이 인기다. 리프팅 시술은 20~30분의 짧은 시술 시간을 투자해 피부에 손상을 거의 주지 않으면서도 탄력 있는 피부를 되찾을 수 있는 저 자극 시술이다.
최근에는 보다 간편한 초음파리프팅인 슈링크리프팅이 주목받고 있다. 슈링크리프팅은 초음파 레이저들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신개념 리프팅이다. 볼록렌즈로 햇빛을 모아 불을 피우듯 강한 출력의 초음파로 피부 속 일정 깊이에 열 응고점을 만들어 콜라겐 섬유가 재생되면서 리프팅 효과를 얻는 원리다. 균일하고 연속적인 열 응고존이 생성되어 콜라겐과 탄력섬유 재생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피부가 당겨지는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술 후 부기가 없으며 통증도 거의 없다. 균일한 리프팅 효과는 물론 피부 속부터 젊어지는 피부 개선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시술 후 점점 효과가 좋아지기 때문에 시간이 가면 갈수록 달라지는 피부를 느끼게 된다. 반복시술도 부담이 없어 꾸준히 시술을 받으면 좀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특히 안성맞춤인 리프팅 시술이다.
흔히 ‘실리프팅’이라고 불리는 블루로즈리프팅, 민트리프팅 등은 체내에서 분해되는 특수한 의료용 실을 이용한 비수술적 방법의 안면리프팅 시술. 탄력을 잃은 피부에 가시 모양의 실을 넣어 당겨줌으로써 보다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처진 턱살이나 볼살, 얼굴 주름과 팔자 주름 등을 개선해준다. 가벼운 부기는 1~2주 이내에 사라진다. 바늘 끝에 달린 실을 피부 진피층 아래에 삽입해, 원하는 방향으로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주름을 제거하는 울트라V리프팅, 회오리리프팅, 오메가리프팅 등의 시술도 있다. 리프팅 시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찾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강남지역 여러 유명병원의 원장을 역임한 홍수원 원장(채움과올림클리닉의원 대표원장)은 다양한 시술 케이스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밀한 피부분석을 통해 1:1 맞춤형 피부 관리를 진행해 세부적인 피부결합조직부터 전체적인 얼굴 라인까지 고려한 시술을 진행한다.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나만을 위한 맞춤 리프팅시술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무엇보다 무작정 주름을 당기는 시술이 아닌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리프팅 시술에 중점을 두고 개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차분하게 살펴보고 과장되지 않은 아름다움을 위해 노력한다. 덕분에 홍수원 원장에게 시술을 받은 환자들의 경우 주변 사람들로부터 시술을 받았냐는 질문보다는 “무슨 좋은 일이 생긴 건가? 얼굴에 활기가 넘치고 환해졌다. 보기 좋아졌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고 한다. 홍수원 대표원장은 “누구든 나이보다 젊고 아름다워지고 싶어 한다. 그러나 첫 시술을 결심하기까지의 과정은 쉽지 않다. 누구나 편안하게 병원에 방문해 전문 의료진과 상담을 받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의 시술을 통해 자연스러운 본연의 아름다움을 찾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