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소고기 미역국은 고기 육수 때문에 자칫 텁텁할 수 있는데 반해, 해물 육수를 활용하니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특히 식감이 좋은 미역귀가 국물의 깊은 맛과 식감까지 살려주니 더할 나위 없죠.” - 김상영 요리연구가(노다+쿠킹스튜디오)
전복미역국
재료
청정원 미역귀미역 1봉지(20g), 해물 원물팩 1팩, 물 1.5L 전복 2개, 들기름·참치액 2큰술씩, 다진 마늘 1큰술, 대파 또는 쪽파 적당량
만들기
1 해물 원물팩을 냄비에 넣고 물과 함께 7분간 끓인 뒤 팩은 건져낸다.
2 미역귀미역은 물에 서너 번 헹군뒤 물에 담가 15분간 불린다.
3 파는 어슷하게 썬다.
4 전복은 솔로 문질러 깨끗이 씻어 껍데기를 분리하고 내장은 떼어 모아둔다. 전복 살은 이빨을 제거한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5 냄비를 불에 올리고 들기름을 둘러 열이 오르면 전복 내장을 넣어 볶다가 내장이 익으면 미역과 함께 볶는다. 미역이 푸릇해지면 참치액 1큰술을 넣어 볶는다.
6 ⑤에 ①의 해물 육수를 부어 끓인다.
7 15분간 끓여 미역이 부드러워지면 나머지 참치액을 넣어 간을 맞추고 전복을 넣어 3~4분간 끓인 뒤 파를 넣고 들기름을 뿌려 고루 섞은 뒤 불을 끈다.
미역귀미역
전남 고흥산 부드러운 미역 80%와 미역귀 20%로 구성된 ‘청정원 미역귀미역’은 식감은 물론 영양까지 더해 미역국의 맛을 깊고 진하게 만들어준다. 80g(20g×4팩) 4,890원
해물 원물팩
구운 멸치와 보리새우, 홍합, 다시마 등을 잘게 다져 풍성하고 깊은 국물 맛을 내는 육수 팩으로 녹차가 함유돼 비린 맛은 줄고 깔끔한 맛이 난다. 104g(13×8팩) 8,78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