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이 내려앉은 ‘2017 아이사랑캠핑 : 해피 패밀리 페스티벌-밖에서 놀자’가 열린 365대부도캠핑시티.
넓은 부지와 쾌적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 캠핑객을 위한 장소로 제격이다.
우리 가족 오늘은 밖에서 놀자! 아이사랑캠핑
지난 4월 29일, 봄 내음 물씬 풍겨 나들이 가기 딱 좋았던 날. 대부도에 위치한 365대부도캠핑시티에서 린나이와 <우먼센스>, <리빙센스>, <베스트베이비>가 함께 기획한 2017 아이사랑캠핑 페스티벌이 열렸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아이사랑캠핑은 온라인 티케팅 시작 7분 만에 준비된 255장의 티켓이 매진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해 아이를 둔 캠핑족 사이에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매회 주제를 달리한 아이사랑캠핑 페스티벌은, 올해 ‘해피 패밀리 페스티벌–밖에서 놀자’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푸짐한 선물을 증정해 ‘아낌없이 주는 캠핑’이라고도 불리는 아이사랑캠핑. 이번에도 다채로운 이벤트와 선물을 준비해 참가한 가족들로부터 열띤 호응을 얻었다.
1 캠핑장 내부에 아이들이 뛰놀기 좋은 놀이터와 트램펄린 등이 설치되어 있다. 2 동서식품의 ‘오레오 하우스’ 부스에서 오레오 쌓기 게임이 진행되었다. 3 2017 아이사랑캠핑에 참가한 가족들이 단란하게 모여 앉아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1,2 이날 가족들은 캐리커처 그리기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스탬프 랠리를 하며 여러 사은품을 받았다. 3 2017 아이사랑캠핑에서 준비한 웰컴 키트에는 총 21종의 선물이 들어 있었다.
오전 9시, 캠핑장에 들어서는 가족들에게 증정된 ‘웰컴 키트’는 온 가족을 위한 알찬 구성이 돋보였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정관장 아이키커 10종, CJ 웰키즈 1종, 리츠와 요괴워치 스페셜 스티커북, 먼치킨의 컵쌓기와 모래놀이, 그리고 캠핑 때 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락앤락 웨이브 스팀홀 세트(7종), 그린핑거 세라마이드 2종과 웰코스 후르디아 블루베리 하이드레이팅 세럼, 핀덴 스킨베베 엑스트라 수딩 젤 크림, CJ 프락토 올리고당, 에타민 듀리스 주방세제, 폰타나 간편 리소토와 크림 소스, 돌코리아 바나나와 파인애플, 한라식품 참치액(500ml) 등 즐거운 캠핑을 위한 선물들이 가득했다. 각자의 사이트에서 짐을 푼 가족들은 캐리커처 체험, 오레오 쌓기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때마다 도장을 받고 여러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랠리 이벤트를 즐기며 재미있는 캠핑 페스티벌의 시작을 함께했다.
놀 거리, 먹거리 가득한 캠핑 이모저모
이번 캠핑에는 린나이, 한라식품, 핀덴, 잔슨빌, 풀무원, 동서식품 등 여러 브랜드가 함께 참여해 더욱 다채롭게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린나이 부스에선 링 던지기 이벤트를 했는데 5회 중 3회를 성공하면 스웨덴 행주 ‘스칸맘’을 증정했다. 잔슨빌에서는 미국식 핫도그를 참여 가족 전원에게 증정했다. 한라식품은 떡볶이와 불고기 버거 분식 부스, 푸드 트럭을 활용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동서식품이 준비한 오레오 하우스 역시 이날의 인기 스폿이었다. 행사 진행자와 함께 오레오 쌓기 게임을 하고, 이기면 선물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핀덴에서는 간단한 회원 가입 시 여행용 키트를 증정하고 제품 테스트 후 SNS에 이를 인증하면 ‘쿨링 선 쿠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서울문화사 부스에서는 ‘서울문화사 SNS 팔로우 이벤트’에 참여한 가족들에게 맛과 영양이 풍부한 ‘풀무원 뽀로로 키즈 연두부’를 증정했다. 모든 이벤트에 참여해 도장을 받으면 사은품을 선사하는 ‘스탬프 랠리 이벤트’도 진행돼, 이벤트에 참여하려는 가족들의 열성이 더해지며 각각의 부스마다 사람들이 길게 줄을 늘어서는 재미있는 장면도 연출됐다.
1 린나이 부스에서 링 던지기 게임을 즐기고 있는 아이들. 2 풍미를 겸비한 잔슨빌의 소시지로 직접 핫도그를 만들어 먹었던 잔슨빌 부스. 3 한라식품이 준비한 비비드한 컬러의 푸드 트럭에서는 한라참치액으로 맛을 돋운 분식들을 맛볼 수 있었다. 4 서울문화사 부스에선 SNS 이벤트에 참여한 가족들에게 맛과 영양이 풍부한 ‘풀무원 뽀로로 키즈 연두부’를 증정했다. 5 핀덴 부스에서 증정한 ‘쿨링 선 쿠션’은 간편하고 청결하게 바를 수 있어 야외 캠핑에서 사용하기 제격인 선 케어 제품이다.
한라식품 ‘캠핑 요리의 여왕’ 요리 경연 대회
어느덧 4회째를 맞이한 아이사랑캠핑의 묘미 중 하나는 집에서는 맛볼 수 없는 색다른 풍미의 캠핑 요리를 선보이는 요리 경연 대회. 이번 아이사랑캠핑 요리 경연의 미션은 어떤 음식에 넣어도 찰떡궁합인 한라참치액으로 한층 맛을 돋운 캠핑 요리 만들기였다. 요리 경연에 앞서 평소 집에서도 요리에 한라참치액을 즐겨 사용한다는 한라식품 이정웅 팀장이 참치액을 사용해 육질이 한층 부드럽고 풍미가 살아 있는 불고기 버거와 참치액 샐러드 우동을 선보였다. 시연이 끝난 후 마침내 시작된 요리 경연 대회. 야외에서 열리는 행사라는 것이 무색할 만큼 석쇠나 전문 요리 기구 등을 준비해온 가족이 있는가 하면, 엄마를 도우려 고사리 같은 손을 보태 하나하나 요리를 완성해가는 아이가 있는 가족, 엄마의 요리 솜씨에 감탄하며 재료를 챙겨주기 바쁜 가족 등 가지각색 훈훈한 모습이 여기저기서 포착됐다. 대회에 참가한 모든 가족이 쟁쟁한 요리 실력을 뽐낸 가운데, 고심에 고심을 거듭한 심사위원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대상을 받은 것은 불고기의 깊은 맛과 부추의 아삭한 식감을 살린 요리를 선보인 가족. 이들에겐 한라식품이 준비한 3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이 증정됐다. 이어 2등에게는 자이글, 3등에게는 쿠퍼 알라딘 미니 냄비 세트가 상품으로 주어졌다.
1 아이사랑 캠핑의 가장 큰 행사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요리 경연 대회. ‘캠핑 요리의 여왕’이란 주제로 엄마들의 요리 대결이 펼쳐졌다. 2 요리에 한라참치액을 사용하면 풍미를 돋울 수 있다고 설명하는 한라식품의 이정웅 팀장. 3 엄마를 돕기 위해 두 팔 걷고 나선 아이가 뿌듯한 표정으로 완성된 요리를 들어 보이고 있다. 4 1등을 수상한 가족에게는 3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이 상품으로 주어졌다. 기념 포즈를 취하는 가족과 김우중 MC. 5 한라참치액을 사용해 만든 불고기 버거. 풍미가 살아 있는 뛰어난 맛에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세상에 따뜻함을 전하는 린나이의 봄날 운동회 ‘스마트 타임’
이날 가장 많은 인기를 끈 행사는 바로 린나이와 함께하는 3종 게임으로 아이들만 참가하는 물총 싸움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명랑 운동회, OX퀴즈 등 총 3부로 진행됐다. 특히 아이들의 관심이 쏠린 것은 물총 싸움인 ‘컬러 워터 건 배틀’. 아이들은 주최 측에서 준비한 물총으로 무장하고 ‘아이팀’과 ‘사랑팀’으로 나뉘어 게임에 참가했다. 음악에 맞춰 신나게 춤을 추다 음악이 멈추면 상대 팀을 향해 물총을 쏘았다. 한참 동안 진행된 물총 놀이로 아이들의 옷은 모두 젖었지만, 도시에서와 달리 마음껏 물총 놀이를 즐기는 아이들의 표정은 그 어느 때보다 밝았다. 이어서 온 가족이 참여하는 ‘명랑 운동회’가 열렸다. 모든 사람이 즐길 수 있어 더욱 활기차게 진행됐던 이 운동회의 첫 번째 게임은 훌라후프 릴레이. 일렬로 손을 잡은 10명의 엄마 아빠가 훌라후프를 통과할 수 있도록 조심하며 재빨리 달려 훌라후프를 다음 타자에게 전달해주는 것이 게임의 규칙이었다. 훌라후프 장애물을 넘을 때 서로의 손을 놓지 않으려 안간힘을 쓰는 엄마 아빠와, 훌라후프를 들고 재빨리 달리는 아이들의 콤비가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을 선사했다. 두 번째 게임은 발로 신발을 던져 목표 지점에 정확하게 들어가도록 하는 신발 던지기 게임. 신발을 목표 지점에 정확하게 던져 넣은 참가자들에게는 동서식품의 리츠 크래커를 선물로 주었다. 이어 진행된 ‘린나이 OX퀴즈’ 역시 박진감이 넘쳤다. 가족 구성원이 한 팀이 되어 진행된 게임은, 린나이와 관련된 다양한 OX퀴즈를 풀고 살아남은 최후의 한 가족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상을 수상한 가족에겐 린나이가 제공한 빨래가스건조기가, 열정이 넘쳤던 2등 다섯 가족에게는 린나이 인덕션이 상품으로 주어졌다.
1 본격적인 게임에 앞서 MC가 외치는 숫자에 맞춰 짝짓기 게임을 하고 있는 가족들. 2,3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명랑 운동회에 참가한 아이들에게 동서식품 리츠 크래커가 상품으로 주어졌다. 4 이날의 메인 행사였던 ‘컬러 워터 건 배틀’에서 아이들은 도심에서는 쉽게 즐길 수 없는 물총 놀이를 하며 모두와 친구가 되는 신나는 경험을 했다.
캠핑의 묘미, 패밀리 노래자랑
저녁 식사 후, 해가 지고 캠핑장에 어둠이 내려앉았지만 아이사랑캠핑의 이벤트는 끝나지 않았다. 우리 가족의 끼를 마음껏 자랑하는 ‘아이사랑 패밀리 노래자랑’이 남아 있었던 것. 참가 가족 11팀은 각자 준비한 장기 자랑으로 장내를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하고, 함께 박수를 치고 춤을 추기도 했다. 출연 가족들의 모습은 그야말로 각양각색이었다. 온 가족이 함께 노래를 부르고, 가발과 반짝이 무대의상을 입고 댄스를 선보이는가 하면 동물 모양 잠옷을 입고 있는 힘껏 노래를 부르며 끼를 발산하기도 했다. 이날 대상의 영광은 반짝이 무대의상과 온 가족의 ‘칼군무’가 돋보였던 하은아 가족에게 돌아갔다. 엄마 아빠와 두 아이가 한목소리로 ‘무조건’을 열창한 이 가족에겐 블루에어 공기 청정기가 상품으로 주어졌다. 그 밖에 열띤 무대를 선보인 5팀에게는 린나이 인덕션이 선물로 주어졌다. 베스트포토상, 포토제닉상, 럭키 드로 이벤트로 마지막까지 ‘아낌없이 주는 캠핑 이벤트’임을 뽐낸 2017 제4회 아이사랑캠핑. 마지막으로 만화영화 <헬로 카봇>을 함께 시청한 참여 가족들은 오늘 하루에 대해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며 깊어가는 밤을 즐겁게 보냈다.
1 이날 무대에 오른 열한 가족 중 여섯 가족이 시상대에 올랐다. 각자 준비한 무대를 마치고 뿌듯한 얼굴로 기념 포즈를 취하는 모습. 2 동물 모양 잠옷과 야간등, 선글라스를 착용한 무대의상으로 좌중을 웃음바다로 만든 어린이. 서툴지만 자신감 있게 엄마 아빠와 함께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여느 가수 못지않았다. 3 ‘네잎클로버’를 부르는 5명의 아이들. 야외무대를 수놓은 아이들의 맑은 목소리에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4 대상을 수상한 가족의 무대. 코믹한 댄스와 익살스러운 무대의상으로 노래자랑 무대를 뜨겁게 달구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