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ER LOOK IN DRAMA
일명 ‘흔녀’라 불리는 우리들의 감성을 톡톡 건드려 애잔했다가도 통쾌한 한 방으로 시원하게 속을 뚫어주던 tvN <또, 오해영>, 그리고 노력파 외과의사로 열연하며 극 중 유연석과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 SBS <낭만닥터 김사부>에서 옷 갈아입듯 캐릭터를 소화하는 서현진의 드라마 속 메이크업은 한마디로 러블리하다. <또, 오해영>에서 재잘대던 그녀의 사랑스러운 속삭임을 완성한 립 제품은 ‘에스티 로더 퓨어 칼라 엔비 립스틱’이다. 크리미한 텍스처와 뛰어난 발색으로 볼륨감 있는 입술을 표현한다.
<낭만닥터 김사부>에서는 외과의사의 느낌을 살리면서 ‘서동주’와 ‘꽁냥꽁냥 케미’를 발하는 사랑스러움을 놓치지 않았다. 배우 서현진과 극 중 캐릭터 ‘윤서정’의 싱크로율을 높인 제품은 피부에 즉각적인 진정, 보습, 광채를 선사하는 ‘갈색병 오일’과 피부에 가볍게 발리고 오래 지속되는 ‘더블웨어 쿠션’, 사랑스러운 립을 완성하는 ‘퓨어 칼라 엔비 러스터 립스틱 #240 블러시 티즈’다.
MAKEUP POINT
베이스 메이크업 전 ‘갈색병 오일’로 영양을 공급한 후 ‘더블웨어 쿠션’으로 잡티 없는 피붓결을 연출하는데 퍼프로 피부를 충분히 두드려 밀착시킨다. 서현진표 ‘오해영’은 ‘퓨어 칼라 엔비 립스틱 #320 디파이언트 코랄’로 혈색 있게 완성했고 닥터 ‘윤서정’의 입술은 ‘퓨어 칼라 엔비 러스터 립스틱 #240 블러시 티즈’로 연출했다. 립 브러시를 이용해 입술 중앙에서 바깥 라인으로 그러데이션하며 펴 발라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2 HER LOOK IN OFFICIAL MEETING
SBS <낭만닥터 김사부>를 통해 흥행 불패 신화를 이어갔던 서현진이 드라마 종영 후, 발리로 화보 촬영을 떠났다. 뜨거운 취재 열기 속에서도 빛났던 건 서현진의 공항 메이크업이었다. 무채색 계열 롱코트와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심플하면서도 시크한 공항 룩과 더불어 완벽한 피부 표현과 핑크 포인트 립으로 특유의 사랑스러움과 우아함을 표현해 공항 뷰티 룩의 정석을 보여줬다.
바쁜 촬영 일정 속에서도 서현진 특유의 맑고 화사한 피붓결의 비결은 ‘갈색병 호일 마스크’를 촬영 전후 꾸준히 사용하며 수분을 유지했기 때문이다. 화사하고 깨끗한 피부를 연출하는 ‘더블웨어 쿠션’과 선명한 발색력과 벨벳 같은 부드러움을 주는 ‘퓨어 칼라 엔비 립 포션 #235 파이어드 업’으로 촉촉하게 완성.
MAKEUP POINT
매끈하고 결점 없는 서현진의 피부 표현은 에스티 로더 ‘더블웨어 쿠션’으로 연출했다. 수분감이 풍부한 스킨 제품으로 기초를 다진 뒤 파운데이션 쿠션을 퍼프로 펴 바른다. 얇게 레이어링하며 꼼꼼히 두드리면 맑은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마무리는 ‘퓨어 칼라 엔비 립 포션 #235 파이어드 업’으로 내추럴하게 표현했다.
3 HER LOOK IN AIRPORT
‘평범녀’ 이미지로 사랑받은 ‘오해영’을 생각한다면 행사장 속 세련되고 우아한 서현진의 모습이 낯설지도 모른다. 그러나 여배우 서현진의 진짜 매력은 공식적인 행사에서 선보이는 우아함이다. 조근조근 차분한 말투는 그녀의 시크한 외모와 잘 어울린다. 그녀의 꿀피부의 비결은 역시 ‘퓨처리스트 리퀴드 파운데이션’이다.
깔끔하게 잡티를 커버하고 촉촉하게 다진 피부 위에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낼 포인트로 아이섀도와 립스틱을 활용한다. 내추럴한 핑크 컬러인 ‘퓨어 칼라 엔비 러스터 립스틱 #210 볼드 이노센트’와 오피스 룩부터 파티 룩까지 활용도가 높은 ‘썸츄어스 아이 팔레트 설트리 누드’로 은은하게 아이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준다.
MAKEUP POINT
촉촉한 ‘퓨처리스트 아쿠아 브릴리언스 파운데이션 #윔 포슬리’를 얼굴 중앙 위주로 바르고 그러데이션한 후 외곽 부분을 스펀지로 연결해 자연스러운 입체감을 준다.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가볍게 메우고 ‘썸츄어스 아이 팔레트 설트리 누드’의 베이지 계열 섀도로 음영감을 더한다. 마무리로 쨍한 컬러인 ‘퓨어 칼라 엔비 러스터 립스틱 #240 블러시 티즈’와 자연스러운 컬러 ‘퓨어 칼라 엔비 러스터 립스틱 #210 볼드 이노센트’를 믹스해 바르면 세련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