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고 촉촉한 내추럴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피부 본연의 발그레한 핑크빛 생기가 포인트다. 화사한 핑크 컬러가 칙칙해 보이거나 피부 톤에 묻혀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것 같다면 현재 피부 톤을 체크해보고 컬러 선택 팁을 재정비해야 한다. 핑크 컬러 선택 노하우를 메이크업 아티스트 서희영 원장에게서 배워보자. “핑크 컬러는 하얀 피부의 사람에게 가장 잘 어울려요. 노란 기 도는 피부라면 코럴 컬러가 섞인 핑크 컬러를 선택하거나 코럴 컬러로 칙칙함을 잡고 핑크 컬러를 덧발라 화사하게 연출하세요. 볼은 쿠션 블러셔로 촉촉하게, 립은 틴트 글로스나 오일 틴트로 가볍게 연출하면 좀 더 내추럴한 혈색을 표현할 수 있답니다.”
1 겔랑 메테오리트 해피 글로우 라이트 리빌링 펄 파우더 진주알 같은 펄 파우더가 피부에 생기와 화사함을 준다. 30g 11만원.
2 마죠리카 마죠르카 누드 메이크 젤 미세 파우더가 피부 요철을 메워 보송보송하게 표현되는 파운데이션. 25g 1만8천원대.
3 나인위시스 VB 글로우 톤업 크림 자연스러운 톤 업 효과와 은은한 펄의 시머링 효과로 바르는 즉시 피부를 윤기 있게 가꿔주는 톤 업 크림. 50ml 4만2천원.
4 블리블리 촉촉 워터 쿠션 블러쉬-발그레 코랄핑크 들뜸 없이 피부에 촉촉한 생기를 전하는 쿠션 블러셔. 가벼운 사용감으로 여러 번 덧발라도 매끄럽게 표현할 수 있다. 3.5g 1만6천원.
5 투쿨포스쿨 체크 젤리 블러셔 3호 쫄깃한 제형이 특징인 블러셔. 피부에 바르는 순간 파우더리한 마무리감으로 뭉침 없이 생기를 연출할 수 있다. 8g 1만2천원.
6 캐시캣 코드 네일 스프링 컬렉션-핑크 오브미 S/S 시즌 콘셉트를 담아 꽃을 연상시키는 컬러의 네일. 피팅 폴리머 배합 기술을 적용해 지속력을 높여준다. 10ml 3천원.
7 어딕션 더 아이섀도우 15호 보이는 컬러 그대로 발색되는 매트한 아이섀도. 1g 2만5천원.
8 더 툴랩 156 스몰치크 앤 블렌딩 볼 중앙의 블러셔로 사용하거나 T존과 얼굴 윤곽에 하이라이트를 줄 때 활용한다. 3만2천원.
9 맥 버시컬러 스테인-누드 핑크 부드럽게 발려 입술에 끼지 않으며 오랜 지속력으로 입술을 생기 있게 연출한다. 8.5ml 3만4천원대.
10 랑콤 쥬시 쉐이커 301호 입술 각질을 케어하는 오일층과 피그먼트층이 분리돼 충분히 흔들어 사용해야 한다. 6.5ml 3만3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