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달달하게 BRUNCH & DESSERT
도쿄빙수
망원시장에서 잠깐 벗어나면 보이는 빨간 대문의 빙수집은 이름에서 짐작이 가듯 일본식 빙수를 파는 곳. 위생적인 얼음을 사용하고 딸기, 토마토와 같은 주재료를 곱게 갈아 끓인 퓌레를 얹어 자연적인 맛을 살린다. 손수 빻으면서 가는 물얼음은 우유얼음만큼이나 부드럽고, 층층이 넣는 연유 덕에 달콤한 맛도 배어난다. 특별 제작한 콘 케이스에 담아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며, 테이크아웃은 1천원 할인해준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8길 9 1층
영업시간 화~일요일 낮 12시~오후 10시, 월요일 휴무
문의 02-6409-5692
인스타그램 tokyobingsu
미아논나
한적한 골목에서 눈에 띄는 자전거를 한 대 발견했다면 제대로 찾은 것. 샌드위치 전문점 미아논나는 이탈리아식 요리를 샌드위치에 접목해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 이곳의 샌드위치는 주로 익힌 채소를 사용해 주문 후 시간이 제법 걸리지만 그만큼 정성이 듬뿍 담겨 있다. 한강으로 가는 길목이 가까우니 테이크아웃하여 피크닉 가는 코스도 추천한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망원로6길 61
영업시간 월~일요일 오전 11시~오후 8시(일요일 오후 4시까지), 목요일 휴무
문의 070-8150-7503
인스타그램 mia.nonnaa(영업시간 및 휴무 변동 시 공지)
에그머랭
오픈 초기에는 30가지의 다양한 차를 중심으로 운영하다 얼마 전 새로 단장했다. 같은 공간 안에 편집숍도 함께 꾸려 대표가 직접 론칭한 모자 브랜드 제품과 다른 디자이너의 신발·가방·네일 제품 등을 함께 전시·판매한다.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 달달한 작은 사치가 필요하다면 이곳이 답이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15길 23
영업시간 월~일요일 낮 12시~오후 10시, 매월 마지막 날 휴무
문의 02-334-8008
인스타그램 by_the_packtory
든든한 점심 한 끼 RESTAURANT
피제리아 이고
신경 써서 찾지 않으면 지나치기 쉬운 화덕 피자집. 나폴리식 피자를 판매하는 이곳은 피자 맛에 대한 명성이 입소문을 타고 퍼져 연일 문전성시를 이룬다. 싱싱한 채소와 생모차렐라, 계절 식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하고 도우에도 특별히 신경 써 나폴리 현지에서 먹는 피자 맛만큼 훌륭하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 112 1층
영업시간 월~토요일 낮 12시~ 오후 10시, 브레이크 타임 오후 2~6시(토요일 오후 3~5시), 일요일 휴무
문의 인스타그램 pizzeria_e.go
태양식당
동네 어르신부터 인스타그램을 보고 찾아오는 힙스터들까지, 다양한 세대가 어우러져 식사하는 모습이 정겨운 곳. 콘셉트가 없는 것이 콘셉트라는 이곳에서는 고추장과 천연 조미료만으로 칼칼한 맛을 낸 짜글이찌개와 갈릭칠리새우덮밥, 스파이시치킨커리 등 다양한 퓨전 음식도 맛볼 수 있다. 주류도 판매하니 반주를 즐기기에도 좋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 87
영업시간 화~일요일 오전 11시 30분~오후 8시 30분(주문 마감), 브레이크 타임 오후 3~5시, 월요일 휴무
문의 070-4797-9882
리코리코
일반적인 식사를 하기가 마땅치 않은 망원동에 반가운 곳이 등장했다. 모든 사람이 좋아할 수 있는 대중화된 메뉴인 ‘돈가스’, ‘함박스테이크’를 판매하는 리코리코가 6월 초 오픈한 것. 돈가스에 쓰이는 돼지고기와 함박스테이크에 쓰이는 한우는 모두 당일 구입한 냉장육만을 사용해 신선하고 부드러운 맛을 자아낸다. 맛있는 음식과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친절한 서비스는 덤.
주소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 48
영업시간 오전 11시~ 오후 10시(주문 마감), 연중무휴
문의 02-333-4341
늦은 오후 즐거운 쇼핑 SHOPPING SHOP
작은방 작업실
디자이너가 작업실 겸 소품 숍으로 운영하는 곳. 동물 오너먼트의 석고 방향제, 뜨개질한 꽃으로 꾸민 엽서, 식물 테라리움 등 자연에서 유래한 모티브를 바탕으로 아이템을 제작·판매한다. 작업실과 숍을 같은 공간에서 운영하는 덕분에 디자이너가 손님과 작품에 대해 소통할 기회가 많아졌다고. 이렇게 탄생한 작품도 판매한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망원로6길 49
영업시간 화~토요일 오후 1~8시, 일·월요일 휴무
문의 인스타그램 soo.soo22
무설탕빈티지
소박한 빈티지 감성이 묻어나는 망원동에 딱 어울리는 빈티지 숍. 사장이 전국 방방곡곡 다니며 구입해 오는 아이템은 물론, 해외여행에서 구해온 희귀한 제품이 숍 안을 가득 채워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1970~80년대 여성들이 데이트할 때 입었을 법한 페미닌한 플라워 패턴 원피스와 볼드한 귀고리 등이 구비돼 지방에서도 주기적으로 찾는 손님이 많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11길 77
영업시간 화~일요일 오후 2~8시(일요일 오후 6시까지), 월요일 휴무
문의 인스타그램 sugarfreevintage
슬로앤스테디
나무와 식물을 중심으로 작업하는 라이프스타일 워크숍. 원목가구와 나무 소품을 만드는 우드 워커와 식물에 대한 작업을 하는 디자이너가 함께 꾸리고 있다. 숍에 전시된 선인장 같은 식물과 식물을 기반으로 해 제작한 테라리움, 나무 소품 등을 구입할 수 있으며, 아일랜드 식탁 같은 가구도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테라리움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한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19길 74 어쩌다가게 201호
영업시간 오후 2~8시, 비정기 휴무(인스타그램을 통해 전날 공지)
문의 인스타그램 slow_steady_workshop
하루의 마무리, 맛있는 한잔 BISTRO & IZAKAYA
위군
퇴근길에 작은 선술집에 들러 한잔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놓치고 싶지 않은 곳. 바 형태의 테이블과 4인 테이블 하나만 놓여 있어 혼자 들러도 편안하고 조용하게 술 마시기 좋다. 혼자 온 손님에게는 메뉴도 적당량을 맞춰 제공한다. 1980~90년대 아날로그 감성과 이자카야의 고즈넉한 느낌이 공존하는, 뻔하지 않은 이자카야 분위기에 또 한 번 취하게 되는 곳이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 74
영업시간 월~토요일 오후 7시~오전 2시, 일요일 휴무
문의 02-6083-5628
보라초
한국에 소개되지 않은 유럽의 서민 음식과 전통 음식을 재해석해 선보이는 비스트로 레스토랑. 평소 접하기 어려운 새로운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다. 음식에 걸맞은 와인도 함께 소개하니 맛있는 한잔을 원한다면 바로 이곳이 제격. 손님이 많아 재료 소진으로 조기 마감하는 날이 있으니 일찍 방문할 것.
주소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8길 9
영업시간 월~토요일 오후 5시~밤 12시 30분(주문 마감), 일요일 휴무
문의 02-3144-0966
문인더랩
젊은 청년 세 명이 먹고 마실 것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함께 즐기는 공간. 양식 선술집을 콘셉트로 식사도 되면서 안주로도 손색이 없는 메뉴를 선보인다. 한 달에 하루는 홀에 돗자리를 펴고 피크닉 박스에 음식을 담아 손님들과 함께 즐기는 피크닉 데이가 운영된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19길 51 지층 1호
영업시간 월~금요일 오전 11시~밤 12시, 브레이크 타임 오후 2~6시, 토요일 오후 1시~밤 12시, 일요일 휴무
문의 인스타그램 mooninthel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