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2016 결혼 뉴 트렌드

대국민 기자회견으로 결혼을 발표하는 시대는 끝났다. 자기만의 방식으로 결혼 소식을 알리고 결혼식을 치르는, 2016 스타 결혼 리포트!

On July 01, 2016

과거에 스타들은 대규모 기자회견을 열고 결혼을 발표했다. 고급 호텔에서 럭셔리하게 해야 하는 게 관행처럼 여겨졌다. 지금은 다르다. 결혼 소식은 자신의 SNS를 통해 직접 전하고, 결혼식 또한 대부분 비밀리에 진행한다. 제주도나 해외에서 스몰 예식을 치르기도 한다. 아예 결혼식 자체를 하지 않는 스타들도 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606/thumb/30799-157380-sample.jpg

 

 

선 혼인신고 후 결혼

결혼식보다 혼인신고를 먼저 한 스타 커플이 있다. 배우 이희준과 모델 이혜정이 그 주인공. 열애 4개월 만에 결혼을 발표하며 초고속 결혼 준비에 들어간 두 사람은 신혼여행 계획 중 항공사 마일리지를 공유하기 위해 혼인신고를 먼저 했다. 8살 연상연하 커플로 화제를 몰고 다니는 김가연·임요한 부부도 혼인신고를 먼저 한 케이스. 두 사람은 지난 2011년 이미 혼인신고를 해 법적으로 부부가 됐다.

지난 5월에는 혼인신고 5년 만에 결혼식을 올려 화제가 됐다. 김가연은 “너무 늦어서 결혼식을 못 할 줄 알았는데 하게 됐다. 50살이 되기 전에 결혼을 하고 싶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정치·정인 역시 결혼식을 생략하고 혼인신고만 한 부부로 꼽힌다. 혼인신고를 마치고 법적 부부가 된 조정치와 정인은 양가 가족 모임으로 예식을 대신했다. 또 함께 지리산 종주를 하며 부부가 됨을 자축하기도 했는데, 지리산 정상에서 미리 준비해 간 면사포를 쓰고 사랑의 맹세를 하며 11년 연애의 마침표를 찍었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606/thumb/30799-157381-sample.jpg

 

 

결혼식은 NO!

열애 발표 한 달 만에 결혼 소식을 전한 구혜선·안재현 커플. 두 사람은 각자 자신의 SNS를 통해 결혼 소감을 전했다. 안재현은 “결혼을 하게 됐는데 겹경사다. 마냥 좋다는 말밖에 드릴 게 없다”는 글과 함께 꽃다발 프러포즈 영상을 공개해 부러움을 샀다. 두 사람은 가족끼리 식사를 하는 것으로 결혼식을 대체했다. 또 예식 비용은 소아 병동에 기부하기로 했다. 결혼식을 생략한 부부는 타이거 JK와 윤미래가 원조다.

결혼식을 따로 올리지 않은 이 커플은, 결혼 자체를 부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웨딩 세리머니나 드레스와 같은 형식적인 결혼에는 관심이 없다고 밝혔다. 2011년 열애를 인정한 후 5년 동안 공개 열애를 했던 박희순·박예진 커플도 결혼식을 생략한 부부다. 지난해 6월 혼인신고를 하고 아직까지 결혼식을 하지 않은 상태. 소속사 측은 “서로 스케줄 조율의 어려움으로 뒤로 미뤘다”고 밝혔다.
 

3 / 10
/upload/woman/article/201606/thumb/30799-157382-sample.jpg

 

 

결혼 발표 후 하와이행

결혼 소식을 전한 후 하와이행 비행기에 몸을 싣는 스타도 있다. 하와이에서 소규모 결혼식을 치르기 위한 것. 이진, 가희, 김정은이 그 주인공이다.

그룹 핑클 출신 이진은 지난 2월 하와이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부득이하게 핑클 멤버들이 모두 참석하지 못했지만 옥주현이 비행기를 타고 날아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진은 결혼식을 올린 후 뉴욕에 신접살림을 차렸다.

애프터스쿨 출신 가희 역시 하와이에서 결혼했다. 가족과 지인들이 참석한 스몰 웨딩 형식으로 진행됐다. 최근에는 결혼 3개월 만에 임신 소식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배우 김정은 역시 하와이에서 결혼식을 올리고 돌아왔다. 가족과 친지들을 모시고 스몰 웨딩을 진행한 것. 돌아온 그녀는 최근 서울 모처에서 지인들과 함께하는 비공개 예식을 치러 화제가 됐다. 하와이에서 결혼식을 올린 원조 스타는 이영애다. 2009년 9월 극비 결혼식을 올린 이영애는 자신의 담당 변호사 이름으로 하와이 리조트를 예약하는 등 007 작전을 펼쳤다. 이영애가 결혼식을 올린 하와이 리조트는 엘리자베스 여왕, 오바마 대통령, 톰 크루즈, 부시 전 대통령 등이 머문 곳으로 유명하다.
 

방송에서 깜짝 발표

자신이 출연하는 방송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스타도 있다. 〈섹션 TV 연예통신〉의 박슬기는 방송 도중 “시청자 여러분, 밑도 끝도 없지만 제가 7월 9일 결혼합니다. 남자 스타분들, 제가 시집간다고 울지 마세요”라고 결혼 소식을 전했다. 스타 농구선수였던 김승현도 예능 프로그램 <배틀 트립> 녹화 도중 깜짝 결혼 발표를 했다. “1년 안에 결혼할 예정”이라고 밝힌 사실이 전해지면서 화제가 됐다.

배우 윤복인 역시 <안녕하세요> 녹화 도중 “사실 오래 만난 남자친구가 있다. 9년 정도 됐다. 최근에 결혼하기로 합의봤다”라고 밝혀 객석을 환호하게 했다. 에픽하이의 미쓰라진 역시 방송을 통해 결혼을 깜짝 발표했다. 지난 8월 <타블로와 꿈꾸는 라디오>에 출연해 “저도 드디어 결혼하게 됐습니다”라며 “오는 10월 초 결혼합니다. 이 소식을 여러분께 먼저 들려드리고 싶었습니다. 많은 분이 축하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한 것. 절친 타블로가 DJ로 있는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결혼을 발표하면서 우정을 과시한 것이다.

CREDIT INFO
취재
이예지 기자
일러스트
정대영
2016년 06월호
2016년 06월호
취재
이예지 기자
일러스트
정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