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미세먼지 컨설턴트
대한민국은 지금 중국발 미세먼지로 그야말로 비상이다. 온갖 유해 물질로 이루어진 미세먼지는 호흡기 질환뿐 아니라 심혈관 질환, 피부 트러블까지 유발하는 위험한 불청객이다. 주부들의 근심을 덜어주기 위해 리빙 브랜드에서는 ‘미세먼지 컨설턴트’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신일산업(02-788-7308)의 ‘공기청정기 SAR-6000BS’는 프리 필터와 탈취 필터, 헤파 필터의 3단계 필터가 외부에서 유입되는 큰 먼지는 물론 각종 미세먼지와 집진드기까지 걸러주는 제품이다. 게다가 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 마크를 획득해 아이 있는 집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1588-3366)에서 출시한 ‘아가사랑 세탁기’ 또한 눈여겨 볼 아이템. 살균 효과와 표백 효과가 있는 세탁기로 뜨거운 물에 푹 담가 90℃ 이상의 온도를 오래 유지하는 ‘푹푹삶음’ 코스는 한국화학시험연구원(KTR)에서 대장균과 포도상구균을 99% 이상 제거한다는 살균 마크(S마크)를 획득했다.
LG전자(1544-7777)의 ‘트롬 스타일러’는 외출 후 옷을 걸어두기만 하면 알아서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의류 관리기다. 탑재된 무빙 행어가 1분에 2백 회 정도 옷을 흔들어 미세먼지를 분리하고 스팀을 이용해 분리된 미세먼지에 수분 입자를 입혀 바닥으로 떨어뜨린다.무선 청소기의 반전 드라마
무선 청소기가 달라졌다. “유선 청소기의 흡입력을 못 따라간다” “배터리 수명 때문에 유선 청소기로 다시 돌아가게 되더라” 등 그간의 오명을 벗고 강한 흡입력과 호흡이 긴 배터리로 업그레이드돼 돌아왔다.
필립스(02-709-1200)는 무선 청소기 최초로 물탱크를 탑재해 힘든 물걸레질과 강력한 먼지 흡입을 동시에 하는 ‘파워프로 아쿠아’를 출시했다. 파워 사이클론 기술이 탑재돼 2000W급 유선 청소기와 동급의 강한 흡입력을 자랑하며, 리튬 이온 배터리로 기존 니켈 배터리 대비 사용 시간은 2배, 충전 속도는 3배 더 빨라졌다.
LG전자(1544-7777)에서도 기존 제품보다 회전 속도가 3.3배 늘어난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내장한 무선 청소기를 출시할 예정이다. 1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 대비 무게와 크기를 각각 60%와 49% 줄이면서도 초소형 인버터 모터 중 최고 효율을 자랑한다.
스마트하게, 신학기 인테리어
새 학기를 앞두고 인테리어 브랜드에서는 아이의 성적과 건강을 함께 챙기는 공부방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일룸(02-3443-1001)에서는 전동형 높이 조절 책상인 모션데스크와 각도 조절 기능이 적용된 침대인 모션베드로 구성된 ‘스마트 밸런스 학생방 시리즈’를 출시했다. 독서, 학습, 여가 등 아이의 활동에 따라 가구의 높이와 각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 학습 능률은 물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현대리바트(1577-3332)의 ‘마이블 시리즈’는 사용 환경에 따라 변형 가능한 모듈형 가구를 선보인다. 전면형, 로테이션형, L자형, 단독형 등 필요에 따라 7가지 디자인으로 변형 가능한 책상과 공간에 따라 최소 101cm에서 최대 135cm까지 확장되는 확장형 책장, 수리·탐구·언어 영역 등 학습 내용에 따라 가장 적합한 색온도를 선택할 수 있는 스마트 조명 등의 솔깃한 구성이 엄마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듯하다.
더월(02-518-3316)에서는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분할하는 복층형 아이 공간을 제안한다. 높이 조절이 가능한 니스툴그로우 데스크와 체어를 하이슬리퍼 침대 밑으로 수납하는 모듈형 가구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