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S/S SUIT TREND
STYLE 클래식 슈트가 젊어졌다. 리넨·코튼·실크·울 소재의 믹싱 효과가 내추럴하고 빈티지한 감성을 연출한다. COLOR 트렌드 컬러는 블루에서 네이비 사이의 컬러. 그레이 역시 라이트와 미디엄 중간 톤이 블루와 믹스되어 등장했다.
1. 2015 S/S 시즌 새 타이를 장만한다면 소재는 실크 100%보다는 복합 소재가 트렌디하고 패턴은 일정 무늬가 반복되는 올오버 패턴을 추천한다. 2. 재킷은 단추를 채운 상태에서 주먹이 하나 들어갈 정도의 여유가 있어야 한다. 살짝 타이트한 느낌이 드는 슬림핏이 트렌드.
3. 사회 초년생의 첫 벨트는 블랙 컬러의 소가죽에 심플한 디자인의 버클을 고른다. 슈트를 젊게 소화하고 싶은 중년 남성은 브라운 컬러의 타조 가죽 소재의 벨트를 고른다. 4. 바지는 밑단으로 구두가 1/4 정도 가려지는 게 최고의 길이다. 길이가 너무 길면 바지에 주름이 생기는데 이는 다리를 짧아 보이게 하므로 신경 써야 한다. 5. 재킷 위로 셔츠 깃이 1~1.5cm 보이게 입는다.
6. 사이즈를 맞출 때 가장 먼저 살펴야 할 것은 어깨. 어깨와 팔이 만나는 지점에 재킷의 어깨 부분이 둥글게 위치한다. 7. 통통한 체격의 남성이 더블브레스트 재킷을 코디할 땐 브이존(V-Zone)이 깊고 라펠이 슬림하며 단순한 디자인을 입자.
8. 재킷의 소매 길이는 셔츠보다 1~2cm 위에 오는 것이 자연스럽다. 엄지의 뼈 끝 부분에 셔츠 기장을 맞추고 재킷의 소매 기장은 손목뼈까지 오도록 맞추면 된다.
9. 재킷에 달린 단추가 두 개든, 세 개든 단추를 잠글 때는 하나만 잠근다.
10. 최근에는 재킷의 뒤쪽 기장을 짧게 입는 추세. 뒤쪽 기장이 힙 중간까지 오면 다리가 길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