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5세를 꿈꾸는 40대를 위한

오렌지 컬러 메이크업

늘 피곤해 보이는 40대 피부에 건강한 생기를 되살려주는 오렌지 컬러. 핑크처럼 주책없어 보이지도, 베이지처럼 촌스러워 보이지도 않는 오렌지 컬러로 칙칙한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올해 가장 핫한 트렌드 컬러로 반드시 알아둬야 할 오렌지 컬러 메이크업.

On June 14, 2014

  • <우먼센스> 일본 1위 뷰티 매거진 <美ST>와 콘텐츠 제휴
    35세 이상 여성들을 타깃으로 패션, 뷰티, 쿠킹, 생활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루는 일본 뷰티 매거진 <美ST>의 특집 기사를 매달 <우먼센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세계의 뷰티 트렌드를 주도하는 일본 매거진의 핫 트렌드를 먼저 경험해보세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4인의
원 포인트 오렌지 메이크업 팁!

스지모토 스케의 아이브로 메이크업

브라운색으로 눈썹을 칠하기 전에 오렌지 컬러로 베이스를 먼저 깔면 폭신하고 부드러운 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펄이 없는 섀도나 치크를 브러시로 가볍게 바르면 된다.

THREE 컬러 베일 포 치크스 18 펄이 적은 오렌지 컬러 치크 제품. 매트하게 발색돼 눈썹에 사용하기에 적당하다. 3만원대.


쿠보키의 치크 메이크업

브러시에 오렌지 컬러 치크 제품을 가볍게 묻힌 뒤 관자놀이부터 ‘숫자 3’을 그리듯 뺨과 턱 끝까지 바른다. 칙칙하던 뺨에 혈색이 더해져 활기차고 건강한 인상으로 바뀐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코스메틱스 치크 패브릭 307 탁하지 않고 화사한 발색으로 시간이 지나도 투명한 피부색을 유지해준다. 5만9천원대.


오카노 미즈의 립 메이크업

옅은 오렌지색을 먼저 바른 뒤 밝은 오렌지 컬러를 덧바른다. 건강한 느낌의 오렌지 컬러가 자연스러운 광택과 화사함을 더해 생기 있고 젊은 느낌을 준다.

가네보화장품 루나솔 W라이팅 립스 EX03 옅은 오렌지색과 밝은색이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화사한 컬러를 쉽게 표현할 수 있다. 2만8천원대.


쿠로다 게이조의 아이 메이크업

브러시로 짙은 오렌지 컬러를 아이홀 전체에 엷게 펴 바른 뒤 밝은 톤의 오렌지색을 덧바르면 은은한 컬러감으로 눈가의 칙칙함이나 다크서클이 감쪽같이 감춰진다.

나스 듀오 아이섀도 3026 두 가지 톤의 오렌지 컬러로 쉽고 간편하게 반짝이는 오렌지 컬러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4만2천원대.


FINISH

1 시세이도 끌레드뽀 보떼 블러셔 꿀뢰르 OR 피부 안쪽에서부터 은은하게 빛나는 자연스러움이 특징. 4만원대.
2 파르팡 크리스찬 디올 어딕트 글로스 333 매끈한 윤택감으로 입술 전체에 볼륨감이 느껴지며 지속력도 좋다. 3만3천원대.
3 가네보화장품 루나솔 비비드 클리어아이즈 03 눈가에 바르면 맑고 산뜻한 인상을 준다. 5만원대.
4 가네보화장품 루나솔 풀글래머립스 27 이번 시즌 메인 아이템으로 부드러운 발림감이 뛰어나다. 3만원대.
5 리사지 블러셔 베일 OR 산뜻한 마무리감이 뛰어나 메이크업 아티스트들도 인정한 제품. 4만원대.
6 입생로랑 코스메틱 블러셔 래디언스 No.2 매트하면서도 샤이니한 2가지 특징으로 산뜻한 치크를 표현할 수 있다. 5만8천원대.
7 안나수이 로즈 치크 컬러 N602 은은한 광택감이 혈색을 살려준다. 3만5천원대.
8 어딕션 치크 스틱 모아 치크, 립, 아이섀도까지 올인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스틱.


메이크업 아티스트 쿠보키의 오렌지 컬러 사용법

오렌지 컬러는 붉은 피부든 노란 피부든 모든 피부 톤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컬러이다. 또한 색의 베리에이션이 넓어 누구나 큰 고민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무엇보다 오렌지색은 칙칙하고 다크서클이 내려앉은 40대의 피부 고민을 커버하는 데 탁월하다. 평소 메이크업에 오렌지 컬러를 더하는 것만으로도 젊고 생기 있는 얼굴을 만들 수 있다.

PART 1 눈가에 생기를 더해주는 아이 메이크업
산뜻한 오렌지 컬러를 눈꺼풀과 애교살에 바르면 도톰한 두께감이 살아나 부드럽고 젊어 보이는 인상을 완성한다.

STEP 1 브러시로 짙은 오렌지 컬러의 아이섀도를 눈두덩 중심부터 아이홀 전체에 넓게 펴 바르면 음영이 생기면서 눈두덩에 입체감이 느껴진다.

STEP 2 눈 아래 눈꼬리 부분부터 검은자위 안쪽까지 오렌지색을 발라 눈가의 칙칙함을 커버한다.

STEP 3 움푹 들어간 눈꼬리 안쪽까지 꼼꼼하게 오렌지색 섀도로 메운다.

STEP 4 여백감을 표현하기 위해 밝은 핑크 아이섀도로 눈 아래 눈머리 부분부터 중앙까지 ②의 오렌지 컬러와 살짝 겹치듯 자연스럽게 바른다.

STEP 5 부드러운 인상을 살리기 위해 브라운 젤 라이너로 눈 모양을 따라서 깔끔하게 그린다.

FINISH

1 파르팡 크리스찬 디올 디올쇼 모노 644 내추럴한 발색이 특징이다. 3만4천원대.
2 슈에무라 프레스드 아이섀도 P121 실크처럼 부드럽고 섬세한 컬러감. 1만8천원대.
3 맥 스몰 아이섀도 파라디스코 부드러운 감촉으로 사용감이 좋다. 2만3천원대.


PART 2 귀여운 인상을 위한 오렌지 립 메이크업
부드러운 립크레용을 사용하여 기운 없어 보이던 입술에 반짝이는 광택감과 함께 볼륨감이 느껴지는 입술을 연출한다.

STEP 1 컬러감 조절이 쉬운 크레용 타입을 이용해 입술 윤곽선을 정돈하면서 가장자리를 따라 그린다.

STEP 2 손가락으로 입술을 톡톡 두드려 자연스럽게 번지듯 스며들게 발라 도톰함을 연출한다.

FINISH

1 크리니크 처비스틱 모이스처라이징 립컬러밤 12 자연스러운 컬러와 촉촉함이 특징. 2만원대.
2 맥 페이턴트 폴리쉬 립 펜슬 틴드림 밝은 코럴 컬러가 화사하다. 2만6천원대.
3 안나수이 코스메틱 안나수이 립크레용 600 발색력과 지속력이 뛰어나다. 2만2천원대.
4 시슬리 휘또 립 트위스트 3 글로시한 텍스처로 부드럽게 발린다. 4만7천원대.


PART 3 건강미를 살리는 치크 메이크업
피부 톤과 어울리는 컬러에 비비드한 오렌지색을 믹스해 윤기와 혈색을 살려 건강한 느낌을 표현한다

STEP 1 검은자위 아래쪽 뺨의 가장 높은 부분에 손가락으로 크림 치크를 올려 두드린다.

STEP 2 손가락에 크림 치크를 묻혀 관자놀이에서 귀 아래쪽으로 원을 그리듯 문지르며 바른다.

STEP 3 브러시에 파우더 치크를 묻혀 먼저 크림 치크를 바른 범위보다 좁게 타원을 그리듯 펴 바른다.

STEP 4 브러시로 코를 타고 넘어가듯이 자연스럽게 코 부분까지 색을 넣으면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FINISH

1 파르팡 크리스찬 디올 블러셔 586 펄이 들어간 파우더 치크. 5만5천원대.
2 폴앤조 보테 크리미 치크 파우더 03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게 발린다. 2만8천원대.

CREDIT INFO
기획
이구치 지에
사진
아오야나기 리쓰코(인물), 고쿠후 야스시(정물)
스타일리스트
스즈키 히토미
정리
이유나
번역
윤선주
2014년 05월호
2014년 05월호
기획
이구치 지에
사진
아오야나기 리쓰코(인물), 고쿠후 야스시(정물)
스타일리스트
스즈키 히토미
정리
이유나
번역
윤선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