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애경 원장 Says
기본적으로 자외선 차단 지수가 SPF50 이상, PA+++ 인 것을 고른다. 낮에는 T존 부위만 살짝 번들거리는 건성 피부 타입이므로 유·수분 밸런스가 적절하면서도 수분이 좀 더 충분한 제품을 선호한다. 데일리용으로 사용하는 ‘키엘 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UV 디펜스’는 자외선 차단 효과가 강력한 것은 물론, 바르면 촉촉하고 끈적임이 없어 수분 크림을 바른 것 같은 효과도 누릴 수 있다.
WE 클리닉 조애경 원장 추천
키엘 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UV 디펜스 SPF50 PA+++_아이비리그 의학 연구진의 자문을 받아 개발한 UV 제품으로, UVA를 측정하는 PPD 임상 실험 결과 자외선 필터(UVA와 UVB를 모두 차단하는 이중구조 필터)가 PA+++ 지수의 기준보다 2배 더 강한 자외선 차단 능력을 입증했다. 무향, 무색, 무오일, 파바(PABA) 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마일드한 포뮬러를 자랑한다. 30ml 4만6천원대.
김경진 원장 Says
개인적으로 인공 향과 유기색소가 첨가되지 않은 제품을 선호한다. 또한 백탁 현상이 적고 끈적임이 없는 산뜻한 사용감이 필수. ‘더모에센셜 선 레스큐 크림’은 그런 조건을 충족하는 제품이며 재생 성분도 함유되어 레이저 혹은 피부과 치료 후에 사용하는 자외선차단제로도 추천한다.
더미소피부과 김경진 원장 추천
DMS 더모에센셜 선 레스큐 크림 SPF50+ PA+++_피부 광노화와 색소침착의 원인인 UVA와 UVB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풍부한 보습감은 물론, 끈적거림 없이 산뜻하고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에센스 타입의 선크림이다. 더미소피부과를 비롯한 다수의 피부과 병원의 처방에 의해 구입할 수 있으며, DMS 본사에 문의도 가능하다. 50g 3만8천원.
김한구 원장 Says
피지 분비량이 많고 트러블이 잘 생기는 지복합성 피부 타입이라 제품을 더 깐깐하게 선택한다. ‘메디스파 썬스프레이’는 오랫동안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제품인데, 자외선 차단뿐 아니라 피지의 원활한 배출과 함께 트러블까지 컨트롤되어 강력 추천한다. 게다가 고운 입자가 균일하게 분사되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외출 시 들고 다니기 좋다.
백설공주 클리닉 김한구 원장 추천
CMS 메디스파 썬스프레이 SPF35 PA++_식약청에서 인증받은 미스트 형태의 자외선차단제. 나노 듀얼 테크놀로지의 최신 기술로 유기계 산란제를 캡슐화해 피부에 미칠 수 있는 자극을 최소화하고 하이루론산, 폴리글루타믹애시드, 겨우살이 발효 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준다. 백설공주 클리닉 외 병원용 화장품 전문 쇼핑몰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55ml 3만2천원.
주경옥 원장 Says
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나다 하더라도 발림성이 좋지 않다면 메이크업을 했을 때 밀착이 잘되지 않아 미워 보인다. 게다가 SPF 지수가 높은 제품보다는 다소 낮지만 자주 덧바를 것을 권하기 때문에 산뜻한 사용감을 중요시하는 편. 타임인네이처 데이크림이 바로 이런 요건을 충족하는 제품. 크림을 바른 듯 촉촉하게 잘 펴 발릴 뿐 아니라 피부 자극이 적어 덧바르기에도 부담 없다.
참진 한의원 주경옥 원장 추천
타임인네이처 데이크림 SPF22 PA++_한방과 내추럴 허브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제품으로 UVA와 UVB를 강력하게 차단할 뿐 아니라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 효과도 탁월하다. 60g 3만8천원.
신문석 원장 Says
제주에서 직접 재배한 천연 식물로만 만든 제품으로, 어린이가 사용해도 좋을 만큼 순한 선크림이다. 보통 선크림이 모공에 나쁜 영향을 주어 피지가 생기고 번들거리는 현상이 있는데 ‘에키네팜 허브 썬크림’은 로션처럼 질감이 가볍고 부드럽다.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거울 성형외과 피부과 신문석 원장 추천
에키네팜 허브 썬크림 SPF35 PA++_제주도에 천연물연구소를 설립한 브랜드 누보셀의 제품. 피부 면역력에 좋은 제주산 에키네시아 추출물과 항염증에 효과가 있는 제주산 아마란스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UVA와 UVB를 동시에 차단해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40ml 1만9천원.
이혜인 원장 Says
민감성 피부 타입이라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은 선크림을 선택할 땐 특히 주의한다. 라로슈포제는 약국 화장품으로 유명한데, 그만큼 안전성을 입증 받은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웬만한 선크림을 사용하면 트러블이 생겨 불안했는데, 5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 ‘유비데아 XL 울트라 데일리 프로텍션’은 단 한 번의 트러블도 없었음은 물론 피붓결이 정돈되는 느낌도 있어 만족스럽다.
신사테마피부과 이혜인 원장 추천
라로슈포제 유비데아 XL 울트라 데일리 프로텍션 SPF50 PA+++_PPD 8 (PA+++ 기분의 최소 수치)의 2배인 PPD 18로 UVA를 차단하는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고농도의 미네랄 라로슈포제 온천수를 함유하여, 자외선 A로 인한 유해산소에 대한 피부 방어 능력을 향상시킨다. 제품 구입은 신사테마피부과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능하다. 30ml 4만7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