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at
코트는 패딩이나 재킷 등의 다른 겨울 아우터와 달리 스타일링이 제한적이지 않다. 코트의 칼라, 길이, 실루엣, 컬러에 따라 이너웨어의 변화만으로 여성스럽거나 시크하게 때론 클래식하게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top
소재감이 있는 코트에 두꺼운 이너를 매치하는 것은 스타일의 오류를 범하는 일. 코트의 칼라 디자인이나 컬러에 따라 이너웨어의 매치법이 달라지고 전체적인 느낌 또한 달라진다.
bottom
롱·하프·쇼트 코트 등 코트 길이에 따라 하의 매치에도 공식이 있다. 길이의 한 끗 차로 더 날씬해 보일수도 있고 키가 커 보일 수도 있다. 코트는 길이의 섬세함에서 미학을 찾을 수 있다.
치노 칼라 코트+터틀넥
차이니스 칼라, 스탠딩 칼라, 스탠드 업 칼라 등 다양하게 불리는 치노 칼라는 목을 따라 서 있는 깃을 총칭한다. 깔끔한 느낌을 강조한 미니멀한 디자인인 치노 칼라 코트에는 양감이 느껴지는 두툼한 터틀넥은 안에 입기 부담스럽기 때문에 얇은 울 소재의 터틀넥 니트를 매치해 세련된 느낌을 줄 것.
레더 트리밍 코쿤 코트 59만9천원 주크, 터틀넥 티셔츠 1만9천9백원 유니클로.
테일러드 칼라 코트+셔츠
코트와 셔츠는 얼핏 단조롭고 뻔한 조합 같지만 가장 정석에 가깝다. 코트를 생략한 옷차림에서 셔츠 디자인이 기본에 가까울수록 멋지지만 조금 심심하다 싶으면 니트 베스트나 카디건을 레이어드할 것. 코트 사이로 살짝살짝 드러나는 카디건은 옷차림에 흥미를 더하고 따뜻하기까지 하다.
캐멀 컬러 코트 27만9천원 지컷, 스터드 장식의 화이트 셔츠 10만원대 예츠, 니트 베스트 19만9천원 해지스 레이디스, 도트 프린트 스카프 10만원대 마리아꾸르끼.
숄칼라 코트+U넥
마치 커튼처럼 아래로 똑 떨어지는 실루엣의 숄칼라 코트는 목선을 드러내야 참하고 단아한 이미지를 자아낼 수 있다. 하지만 스타일링 자체가 심플하고 단순하기 때문에 이너의 색상이나 소재를 통일하면 자칫 지루해질 수 있으니 최대한 내추럴하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블랙 숄칼라 코트 67만9천원 발렌시아, 니트 원피스 18만9천원 주크.
칼라리스 코트+네크리스 장식 블라우스
미니멀한 디자인이 강점인 칼라리스 코트는 목 주변이 밋밋하기 때문에 칼라 모양의 네크리스나 칼라 장식 블라우스를 눈여겨볼 만하다. 남자들이 목에 넥타이를 두르듯 화려한 장식의 스카프를 해도 좋다.
베이지 칼라리스 코트 69만9천원 주크, 아이보리 티셔츠 10만원대 온앤온, 오렌지 스티치 칼라 장식 5만9천원 마틴싯봉.
비비드 컬러 코트+올 블랙
채도가 높은 비비드 컬러 코트는 액세서리나 컬러 믹스를 최대한 절제하고 코트 자체만 돋보일 수 있도록 이너를 스타일링할 것. 이때 상·하의 컬러를 올 블랙으로 통일하면 날씬해 보이면서도 가장 세련된 조합이라 할 수 있다.
네온 오렌지 테일러드 코트 54만9천원 보브, 러플 장식 블라우스 가격미정 예쎄, 블랙 팬츠 19만9천원 BNX, 사피아노 클러치 백 36만5천원 쿠론.
믹스 컬러 코트+모노톤
미묘하면서 다채로운 트위드나 헤링본 등의 투톤 믹스 컬러는 이너를 화이트, 블랙, 그레이 등의 무채색 컬러로 매치해야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그리고 트위드나 헤링본 소재의 조직감 때문에 뚱뚱해 보일 수 있으니 이너는 심플한 디자인과 모노톤 컬러를 선택할 것.
화이트 트위드 코트 49만9천원 주크, 화이트 원피스 19만9천원 마시모두띠.
모노톤 컬러 코트+톤온톤
가장 베이식한 디자인이자 누구나 하나쯤은 갖고 있는 블랙과 캐멀 컬러 코트는 물 흐르듯 단조로운 톤온톤 컬러 매칭이 가장 세련된 조합이자 정돈된 스타일로 안정감 있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미니멀한 블랙 코트 27만9천원 비지트인뉴욕, 화이트 셔츠 3만9천9백원·니트 카디건 2만9천9백원 모두 유니클로, 체크 크롭트 팬츠 14만9천원 TNGT W.
투톤 컬러+투머치 컬러
시즌 코트 트렌드 중 하나로 투톤 이상의 컬러가 믹스된 아우터가 대세다. 이때 똑같이 화려한 패턴과 컬러의 이너, 액세서리로 이들이 만들어내는 조화를 즐길 것.
매니시한 컬러 블록 코트 25만9천원 비지트인뉴욕, 원색 기하학 프린팅 티셔츠 가격미정 에잇세컨즈, 머스터드 컬러 치마바지 10만원대 온앤온, 스웨이드 토트백 29만9천원 블랙마틴싯봉.
쇼트 코트+A라인 스커트
쇼트 코트와 펜슬 스커트의 조합도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가끔 너무 오피스 레이디 같은 느낌이 들 때가 있다. 이럴 땐 A라인 스커트를 매치해 여성스러운 느낌을 불어넣을 것. 하체 실루엣을 풍성하게 연출하면 훨씬 날씬해 보이고, 움직일 때마다 나풀나풀 사랑스러운 느낌이 든다.
프래피 스타일의 쇼트 코트 가격미정 발렌시아, 그래픽 프린팅 티셔츠 가격미정 온앤온, 화이트 플레어스커트 12만9천원 마시모두띠, 핑크 포인트 옥스퍼드화 24만8천원 세라.
하프 코트+미디 길이 원피스
코트 이너로 원피스는 고민할 필요 없이 완벽한 아이템이다. 여러모로 유용하니 코트를 입을 때 고려해볼 것. 코트 단 아래로 드러나는 스커트 밑단이 안정감 있는 비율을 선사한다.
케이프형 캐멀 코트 27만9천원 비지트인뉴욕, 미니 원피스 10만원대 온앤온, 플랫폼 부티 4만원대 슈즈원.
미디 코트+미니스커트
미디 길이의 코트를 입을 때는 코트를 여몄을 때 이너가 보이지 않게 스타일링할 것. 특히 이번 시즌에 유행하는 코쿤 코트는 코트 밖으로 다리를 드러냈을 때 특별한 실루엣이 완성되어 에지 있어 보인다.
화이트 알파카 코트 35만9천원 S’쏠레지아, 오렌지 앙고라 니트 티셔츠 24만9천원 지컷, 플라워 패턴 스커트 10만원대 리스트, 골드 굽 장식의 스웨이드 힐 42만8천원 쉐에보카.
롱코트+팬츠
진짜 남자처럼 투박한 느낌을 피하고 싶다면 신발에 굽을 더하자.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의 블랙 힐은 롱코트 아래로 담백하게 떨어지는 팬츠와 잘 맞아떨어진다. 이때 장식이 있더라도 버클이나 지퍼, 레이스업 디테일 등 섬세한 디자인 정도가 적당하다.
블랙 롱코트 95만9천원 BNX, 바로크 패턴의 화이트 팬츠 가격미정 보브, 블랙 워커 웨지 힐 5만9천원 바니플랫.
코트 속 이너 공식 실전편
mannish look
블랙 롱코트는 매니시하면서 강한 인상을 심어주는 절대적인 아이템으로 안에 패턴 카디건, 셔츠 등을 레이어드해 보다 특별한 룩을 완성할 것.
블랙 롱코트 1백22만원, 기하학 패턴의 니트 카디건 26만9천원, 화이트 티셔츠 9만8천원·메탈릭 레깅스 팬츠 17만원 모두 휴먼포텐셜, 블랙 부티 가격미정 세라, 페도라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office power
테일러드 칼라 코트는 기본적으로 차려입은 입은 듯한 뉘앙스를 풍긴다. 여기에 하운드투스 체크, 투 버튼 등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채용하면 도시적이면서 세련된 오피스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하운드투스 체크 코트 49만9천원 주크, 앙고라 터틀넥 22만9천원 지컷, 화이트 일자 팬츠 가격미정 쉬즈미스, 베이지 플랫폼 힐 4만원대 슈즈원.
date look
생동감이 느껴지는 비비드 컬러의 쇼트 재킷에 허릿단 아래로 퍼지는 스커트를 매치하면 귀엽고 다리가 길어 보이는 A라인 실루엣이 완성된다.
라이더 쇼트 코트 가격미정 리스트, 스터드 장식 칼라 셔츠 10만원대 예츠, 플레어스커트 10만원대 온앤온, 오렌지 큐브 미니 백 33만9천원·스카프 참장식 4만9천원 모두 보르보네제, 옥스포드 부티 21만9천원 나인웨스트.
lady like
모던한 실루엣의 치노 칼라 코트에 네크라인 장식을 더해 얌전하기만 한 옷차림에 개성을 불어넣을 것. 여기에 클러치로 포인트를 주면 굿.
아이보리 칼라리스 코트 41만9천원 마시모두띠, 골드 스팽글 칼라 블라우스 13만9천원 막스앤스펜서, 시폰 원피스 가격미정 마이클코어스, 비즈 팔찌 3만원대 티에르, 하운드투스 체크 힐 8만9천원 찰스앤키스, 와인색 미니 클러치 38만9천원 쉐에보카.
city casual
컬러 블록 스타일링을 할 때 4가지 이상의 컬러를 섞으면 유치해질 수 있다. 이때 가죽, 실크 등의 광택감이 느껴지는 소재를 믹스하면 입체감이 더해진다.
테일러드 코트 29만9천원 지컷, 오렌지 터틀넥 티셔츠 10만원대 온앤온, 블루 일자팬츠 10만원대 발렌시아, 오픈토 부티 68만9천원 쉐에보카, 레오퍼드 포인트 사첼백 11만9천원 TNGT ACC.
party look
볼륨감 있는 실루엣의 코트는 담백하고 군더더기 없는 이너를 선택하되 컬러나 퍼 장식 등으로 포인트를 주어 세련된 파티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퍼 장식 블루 코트 85만9천원 주크, 핫 핑크 원피스 21만9천원 발렌시아, 큐빅 미니 클러치 1백40만원 스와로브스키, 퍼 트리밍 부티 가격미정 찰스앤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