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STYLE MORE+

떠나요! 캐릭터 세계로

문구는 기본, 편의점·신용카드사·야구 구단도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요즘 사랑받는 캐릭터의 모든 것을 파헤쳤다.

UpdatedOn September 23, 2024

ⓒ SAMG

어른 마음도 캐치

<캐치! 티니핑>

이름 하츄핑
특징 사랑과 배려의 아이콘
분류 애니메이션


2020년부터 방영한 한국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시리즈 주인공이다. 이모션 왕국 공주 로미의 실수로 마음의 요정 티니핑이 모두 지구로 흩어질 때, 로미가 꼭 붙잡아 유일하게 헤어지지 않았다. 큰 눈망울과 귀여운 외모로 아이들에게 뽀로로에 버금가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8월에 개봉한 영화 <사랑의 하츄핑>은 100만 관객을 돌파할 정도. 아이 때문에 봤다가 티니핑의 매력에 빠지는 어른도 숱하다.

ⓒ 모죠

다섯 살 아이가 된 강아지

<마루는 강쥐>

이름 마루
특징 무한 에너지와 호기심
분류 웹툰


“언니, 나 사람 됐다. 짱이지…. 이 손을 봐, 대박임.” 자고 일어나니 키우던 강아지 마루가 다섯 살짜리 아이로 변했다. 이상한 말투는 덤. 개였을 때의 습성을 버리지 못해 엉뚱한 행동을 일삼는다. 모죠 작가가 네이버 웹툰에서 2022년 연재를 시작한 <마루는 강쥐>의 주인공으로, 언니 최우리와 함께 산다. 빌라 주민, 유치원 친구 등 이웃들과 보내는 일상이 주된 내용이다. 아이, 개의 시선으로 건네는 천진난만한 위로에 마음이 따스해진다.

ⓒ YURANG

이모티콘계의 선두 주자

망그러진 곰

이름 망그러진 곰(망곰)
특징 치명적인 귀여움
분류 이모티콘


메신저 이모티콘계가 폭발적으로 성장할 무렵, 카카오가 유랑 작가의 망그러진 곰을 ‘올해의 이모티콘’으로 선정한 뒤 편의점, 신용카드사 등 수많은 브랜드와 협업했다. 망가져도 괜찮다며 금세 시련을 극복하지만, 울 때는 ‘부앙’ 하고 콧물을 방울방울 흘리는 모습이 반전 매력. KBO리그 구단 두산베어스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출시한 ‘망곰 유니폼’은 뜨거운 인기로 늘 품절이다.

ⓒ DOGURI

모두의 첫 모습

도구리

이름 도구리
특징 열의 넘치는 신입사원
분류 캐릭터


2021년 엔씨소프트가 출시한 너구리 캐릭터가 ‘K신입사원’이라는 설정으로 사회 초년생의 마음을 울렸다. 숲속에 살다 도시 회사에 취업한 도구리는 뭐든 열심히 하지만 어수룩하고 실수도 잦다. “넵! 알겠습니다!” 호기롭게 대답하는 반면, ‘모르겄는디’라고 속마음을 비치는 등 직장인의 현실적인 모습을 보여 주어 웃음을 자아낸다. 좋아하는 것은 퇴근과 야식, ‘월루(월급 루팡)’. 기특하고 짠한 모습에 자꾸만 애정이 생긴다.

<KTX매거진>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남혜림

RELATED STORIES

  • LIFE STYLE

    소중한 사람에게

    한 해가 저물 때 고마운 마음 전할 방법을 고민한다. 한국을 담은 예쁜 굿즈가 좋은 선물이 되겠다.

  • LIFE STYLE

    가볍게 한 잔, 편의점 하이볼

    집에서도 손쉽게 하이볼을 즐긴다. 안동소주로 만든 것부터 생청귤을 띄운 제품까지, 다양한 편의점 하이볼을 마셔 봤다.

  • LIFE STYLE

    서울역에서 만나요

    반가운 얼굴을 마주하는 연말, 소중한 이와 함께하고 싶은 서울역 근처 만리재길 맛집을 찾았다.

  • LIFE STYLE

    맛있는 가을, 춘천 정원 맛집

    바깥으로 나서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계절이다. 강원도 춘천에서 예쁜 정원을 자랑하는 맛집 세 곳을 골랐다.

  • LIFE STYLE

    사랑이 피어나는 남원이라네

    춘향과 몽룡의 이야기가 깃든 도시, 전북 남원에는 사랑으로 탄생한 작품과 건강한 먹거리가 풍부하다.

MORE FROM KTX

  • TRAVEL

    이어 붙인다는 희망

    예술과 봉제 산업의 역사가 재봉틀로 꿰맨 듯 지금까지 이어졌다. 이음피움 봉제역사관은 사라졌지만 여전히 남은 옛 공간들이 서울 창신동 특유의 분위기를 만든다.

  • TRAVEL

    청차우섬이 선물하는 평안

    거대한 빵탑이 홍콩 청차우섬에 우뚝 선다. 희생된 영혼을 달래는 것에서 유래한 빵 축제가 다가온다는 신호다.

  • TRAVEL

    숲이라는 치료제 마니산 치유의숲

    오랜 역사가 어린 아름다운 섬, 인천 강화. 이름도 거룩한 마니산에서 숲의 처방을 받았다.

  • TRAVEL

    익산 산책

    백제의 곱고 유장한 역사가 깃든 땅, 전북 익산으로 간다. 백제왕궁, 미륵사지, 연둣빛 대숲 곳곳에 내려앉은 봄빛을 좇아 걷고 또 걸었다. 무왕이 그랬듯, 이따금 노래를 흥얼거리면서.

  • TRAVEL

    세상 어디에도 없는 풍경, 태안

    가을이 다 가기 전에 숲으로, 바다로 떠나야 한다. 목적지는 충남 태안. 울긋불긋한 숲과 투명한 물빛이 여행자의 들뜬 걸음을 쉴 새 없이 붙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