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STYLE MORE+

나는 청년 농부다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유익하고 유쾌한 청년 농튜브 채널을 모았다.

UpdatedOn October 23, 2023

3 / 10
/upload/ktx/article/202310/thumb/54713-524014-sample.jpg

 

 태웅이네

어린 나이부터 농사에 정성을 쏟으며 대농의 꿈을 키워 온 스무 살 한태웅 씨의 유튜브 채널이다. 모내기, 논 애벌하기, 써레질 등 벼농사를 지어 ‘태웅미’를 길러 내는 과정이 주 콘텐츠다. 물론 고추, 감자, 들깨, 배추 등 다른 농작물도 재배한다. 고된 농사에 꼭 필요한 것은 노동요다. 끼가 많아 트로트 등 노래 부르는 영상을 올리는데, 실력이 수준급이다. 퇴비 살포법, 트랙터 운전법 등 농사를 주제로 한 영상에서 전문가의 노하우가 느껴진다. 수확한 쌀을 기부하기도 한다.

3 / 10
/upload/ktx/article/202310/thumb/54713-524015-sample.jpg

 

 프응TV

토종 꿀벌을 괴롭히는 말벌을 잡아 소탕하는 영상으로 많은 이에게 사랑받았다. 부산에서 양봉장을 운영하면서 꿀벌의 생태와 채밀 과정을 자세하게 촬영한다. 버려진 스피커로 벌통 만들기, 호주산 벌통에서 토종벌 키우기 같은 흥미로운 콘텐츠와 토종꿀과 설탕 꿀 구분하는 법 등 생활에 유익한 콘텐츠가 인기다. 한국을 넘어 카자흐스탄, 베트남, 일본 등 해외로 나가 다양한 꿀을 맛보고 양봉법을 공부한다. 유쾌하고 센스 넘치는 자막 덕분에 양봉 지식이 없어도 자꾸만 보게 된다.

3 / 10
/upload/ktx/article/202310/thumb/54713-524013-sample.jpg

 

 동갑내기 영농일기

동갑내기 농부 부부가 내기를 한다. “비료 세 포대 저기까지 옮기면 밭에 뿌리는 건 당신이 다 한다고 약속했다?” 아내 천혜린 씨가 60킬로그램에 달하는 비료를 번쩍 들어 옮기고, 남편 신승재 씨가 다급히 그 뒤를 쫓아간다. 2020년 TV 프로그램 <인간극장>에 출연해 화제가 된 이들은 스물두 살에 결혼해 충북 괴산 축사 옆에 살림을 꾸린 뒤, 현재 아들 둘과 100마리 넘는 소를 함께 키우는 중이다. 여물을 직접 만드는 과정부터 인공수정하기, 출산 돕기 등 축산업에 대한 모든 것을 영상으로 제작한다.

3 / 10
/upload/ktx/article/202310/thumb/54713-524012-sample.jpg

 

 농장 알바생 지씨

일손이 모자란 농번기, 농업에 종사하는 어머니를 돕던 20대 자매가 자신들 모습을 브이로그로 찍어 업로드한 것이 채널의 시초다. 어느 날 오이밭에 우연히 굴러들어 온 유기견 골드와 리치를 기르게 되고, 그 후 정식으로 농사일을 배우기 시작한다. 애호박·오이·고구마 등 친숙한 작물은 기본, 롱빈·사탕무 등 열대작물이나 꽃도 심어 키우고 수확한다. 농업 기술, 농업 경영 관련 강의를 찾아 수강하는 등 초보 농부로서 열의를 불태운다. 자매와 개 두 마리의 일상이 활기차다.

<KTX매거진>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남혜림

RELATED STORIES

  • LIFE STYLE

    공원 산책도 식후경

    선선한 바람이 부는 계절, 산책하기 좋은 서울 북서울꿈의숲 근처에서 배를 든든하게 채울 맛집을 찾았다.

  • LIFE STYLE

    사랑한다면, 너뿐이라면

    차갑게도 뜨겁게도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비빔면부터 K매운맛의 진가를 전 세계에 떨친 볶음면까지, 면 요리의 신세계를 맛봤다.

  • LIFE STYLE

    울릉도 동남쪽 뱃길 따라 200리

    10월 25일은 독도의 날. 경북 울릉군 울릉도와 독도를 마음속에 깊이 새길 소중한 굿즈를 소개한다.

  • LIFE STYLE

    떠나요! 캐릭터 세계로

    문구는 기본, 편의점·신용카드사·야구 구단도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요즘 사랑받는 캐릭터의 모든 것을 파헤쳤다.

  • LIFE STYLE

    서순라길 미식 산책

    서울 종로구 종묘, 돌담을 따라 이어지는 서순라길에서 미와 맛을 추구하는 맛집을 찾았다.

MORE FROM KTX

  • CULTURE

    보름달을 닮은 백자 '달항아리'

  • CULTURE

    What's up

  • LIFE STYLE

    미지의 김치를 찾아서

    서울 안국동 골목, 최적의 김치 숙성 온도인 6.5도를 상호로 삼은 한식 타파스 와인 바 ‘온6.5’가 들어섰다. 그곳에서 온갖 재료로 김치를 담그는 이승미 명인과 김치로 온갖 요리를 시도하는 이정수 셰프를 만났다.

  • CULTURE

    생생한 아미타여래의 세계

  • TRAVEL

    인생은 회전목마, 롤러코스터

    아마 현실에서 웃음 밀도가 가장 높을 공간이자 어린이날에 가장 붐빌 곳, 놀이공원. 잠시 비일상을 즐기게 하는 놀이공원에서 촬영한 작품을 찾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