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30 min

포테이토스킨과 양파피클

On June 12, 2013

  • 주재료

    포테이토스킨 : 감자 8개, 영양부추 ½줌, 파프리카(빨강·노랑) 1개씩, 체더치즈 간 것 50g, 후춧가루 1작은술, 버터 ½작은술

  • 양파피클

    양파 3개, 마늘 2쪽, 발사믹비네거 3큰술, 사과식초 1큰술, 흑설탕 2작은술, 넛메그가루·버터 1작은술씩, 카옌페퍼 ½작은술(또는 고춧가루 1작은술)

만들기

2인분

|

30분 이내

  1. 1 감자는 표면을 깨끗이 문질러 씻은 뒤 포크로 표면을 찌른다. 내열 용기에 키친타월을 얹은 뒤 감자를 담아 전자레인지에서 9분 정도 익힌다.
    2 영양부추는 곱게 다지고 파프리카는 사방 0.8cm 크기로 썬다.
    3 양파는 1cm 크기로 잘게 썰고 마늘은 다진다. 달군 팬에 버터를 넣어 녹인 뒤 살짝 거품이 나면 양파를 넣고 약한 불에서 10분 정도 볶다가 마늘을 넣고 5분 정도 더 볶는다. 버터를 많이 넣을 경우 양파의 아삭한 식감을 살릴 수 없으니 주의한다.
    4 볶은 양파에 발사믹비네거, 사과식초, 흑설탕, 넛메그가루, 카옌페퍼를 넣고 5분간 끓인다. 걸쭉해지면 기호에 따라 설탕이나 발사믹비네거를 더 넣는다.
    5 감자가 익으면 뜨겁게 달군 팬에 감자를 넣고 굴려 껍질이 바삭해지도록 굽는다. 감자 껍질이 노릇해지면 반으로 자른 뒤 껍질에서 최소 0.2cm를 남기고 조심스럽게 속을 판다.
    6 볼에 감자 속, 체더치즈 20g, 버터, 후춧가루를 넣고 섞어 속 재료를 만든다.
    7 속을 판 감자에 속 재료를 수북하게 올리고 영양부추, 파프리카, 나머지 체더치즈를 올린 뒤 170℃로
    예열한 오븐에서 표면이 노릇하게 10분간 굽는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